안녕하세요.
가장 안전한 디지털자산 보관 방법, 토큰뱅크입니다.
최근 가상자산 입금 시 오입금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의사항을 미리 확인하시고, 오입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십시오.
1. 입출금 전 미리 확인해주세요.
■ 출금처와 입금처의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동일해야 합니다.
디지털자산 종류가 같아도 블록체인 네트워크(이하 ‘네트워크’)는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보내는 곳과 받는 곳, 양 측 모두 동일한 네트워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산 별 지원 네트워크와 네트워크 유형 확인 방법은 거래소(또는 지갑)마다 상이합니다.
자주 이용하는 거래소의 네트워크 정보를 미리 확인해주십시오.
참고로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네트워크’, 또는 ‘체인’이라 표현하기도 합니다.
■ 입금 주소를 올바르게 입력해야 합니다.
자산을 올바르지 않은 주소로 보낼 경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주소체계가 길고 복잡하지만 한 자라도 틀림 없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주소 복사 후 붙여넣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직접 입력할 때보다 안전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붙여넣은 주소가 틀림 없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주 이용하는 주소를 주소록에 등록해놓으시면 입력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주소록에 등록한 항목이라도 입출금 전에 주소가 틀림 없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 메모(2차주소)가 필요한 경우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디지털자산 종류에 따라 메모 입력이 꼭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메모를 입력하지 않거나 잘못 입력할 경우, 자산을 잃거나 복구하는데 비용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주로 입금 주소를 안내하는 화면에 메모 정보가 표시됩니다.
자주 이용하는 거래소의 디지털자산 별 메모 필요 여부를 미리 확인해주십시오.
참고로 메모는 ‘2차주소’, ‘Destination Tag(D.Tag)’, ‘태그’, ‘메시지(Message)’ 등 거래소와 네트워크 유형에 따라 달리 표현하기도 합니다.
2. 토큰뱅크 지원 네트워크를 미리 확인해주세요.
토큰뱅크는 다음 5개 네트워크 유형을 지원합니다. (2022.01.10 기준)
BTC / ERC-20 / EOC dApp / KLAY / QTUM
위 5개 외 다른 네트워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SOL, ADA, LUNA, DOT, BNB 등은 지원하지 않음)
3. 오입금 발생 시 다음과 같이 대응해주세요.
■ 토큰뱅크로 입금했는데 자산 확인이 안되는 경우
👉 고객센터(cs@tokenbank.co.kr)로 입금 확인 요청 메일을 보내주십시오. 메일에는 다음 내용이 모두 포함되어야 합니다.
• 메일 제목: 입금 확인 요청
• 메일 내용:
- 고객님 성함
- 인증에 사용한 휴대폰번호
- TxID
- 입금한 디지털자산 종류
- 입금한 디지털자산 수량
• 첨부 파일: 출금한 내역 스크린샷
■ 토큰뱅크에서 타 거래소(또는 지갑)로 출금했는데 확인이 안되는 경우
① 토큰뱅크 거래 내역에서 해당 거래의 상태가 ‘출금 중’인 경우
👉 고객센터(cs@tokenbank.co.kr)로 출금 확인 요청 메일을 보내주십시오. 메일에는 다음 내용이 모두 포함되어야 합니다.
• 메일 제목: 출금 확인 요청
• 메일 내용:
- 고객님 성함
- 인증에 사용한 휴대폰번호
- TxID
- 출금한 디지털자산 종류
- 출금한 디지털자산 수량
• 첨부 파일: 출금한 내역 스크린샷
② 토큰뱅크 거래 내역에서 해당 거래의 상태가 ‘출금 완료’인 경우
👉 받는 곳(거래소, 디지털자산 지갑 등)에 문의해주십시오.
4. 복구 불가능한 오입금 유형을 미리 확인해주세요.
■ 오입금 정의
디지털자산을 토큰뱅크 지갑으로 입금할 때 주소 또는 메모(2차 주소)가 잘못 입력되었거나 보내는 곳과 토큰뱅크의 '네트워크'가 서로 다른 유형으로 적용된 경우
■ 복구 시도 가능 오입금 (토큰뱅크로 입금한 경우에만 해당)
• 메모(2차주소)를 잘못 입력한 경우
• 유사 주소 체계를 가진 네트워크 간 입금한 경우 (예) ERC20과 KLAY)
• 토큰뱅크에서 지원하지 않는 ERC20 계열 디지털자산을 토큰뱅크의 이더리움(ETH, 또는 다른 ERC20 계열 지갑) 주소로 입금한 경우
[참고] 위 두 가지 항목에 해당하더라도 복구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 오입금 복구를 위해 추가 자료 제출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참고] 오입금 복구 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복구 시도 불가능 오입금
• 디지털자산 받는 주소 입력란에 지갑 주소가 아닌 컨트랙트 주소를 입력한 경우
• 입금 시 토큰뱅크에서 지원하지 않는 디지털자산인 경우 토큰뱅크 지원 디지털자산 전체보기 (클릭)
• 컨트랙트 기반 토큰 중 토큰 운영 재단에서 자산 전송을 막은 경우
• [복구 시도 가능 오입금]에 해당하지 않는 모든 경우 (확인 작업 후 복구 가부 안내)
디지털자산은 예금자보호법에 의하여 보호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오입금이 발생하면 자산이 영구히 복구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주십시오.
오입금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언제라도 고객센터(cs@tokenbank.co.kr)로 이메일보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비밀번호 변경 안내
사용자님의 안전한 정보 보호를 위해 3개월마다 비밀번호 변경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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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해 주세요.
강화된 본인인증을 절차에 따라 마이페이지에서 3단계 휴대폰 본인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고객확인]을 시작합니다.
특정금융거래정보법에 따라 고객님의 신원, 실제소유자 여부, 거래목적 및 자금출처 등을 확인합니다.
[고객확인] 신분증 진위확인 중입니다.
고객확인을 위해 제출해 주신 신분증 진위확인 중입니다. 진위확인은 영업일 기준 1일 이내에 완료됩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로 서비스 이용 보류 대상자로 분류되었습니다.
개인사업자일 경우
추가 자료 제출이 필요합니다.
이메일로 발송된 자료 제출 요청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금의 실소유자가 아닐 경우
자금의 실소유자가 아닌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단, 개인사업자는 예외)
그 외
고객 확인 정보를 심사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이메일로 추가 자료 제출을 요청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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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확인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세요.
고객센터 (cs@ohiwallet.com)
고객 확인을 위한 정보 제출을 거부하거나
제공한 정보가 허위로 판단되는 경우 이용 계약 신청은 거절, 체결된 이용 계약은 해지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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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자금세탁방지 및 공중협박자금조달 금지에 관한 업무 규정] 제 34조(지속적인 고객확인)에 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님은 주기적으로 고객확인을 재이행 하셔야 합니다.
만료일 이후 고객확인을 재이행 하지 않으신 고객님은 오하이 월렛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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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금세탁방지 및 공중협박자금조달 금지에 관한 업무 규정] 제 34조(지속적인 고객확인)에 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님은 주기적으로 고객확인을 재이행 하셔야 합니다.
만료일 이후 고객확인을 재이행 하지 않으신 고객님은 오하이 월렛 서비스 이용이 일부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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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 가치 손실의 위험은 전적으로 투자자가 부담하며 오하이 월렛, 예금보호공사 등 어떤 당사자도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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