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중요] 트래블룰 시행으로 입출금 기능 일시 중단 안내

2022.03.24

안녕하세요. 토큰뱅크입니다.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련 법률」에 따라 3월 25일부터 트래블룰 제도 시행 예정입니다.

트래블룰은 가상자산의 이동 과정에서 송신자와 수신자의 신원정보를 확인해야하는 의무 제도입니다.


토큰뱅크는 주소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신원을 확인하고, 자산 이동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트래블룰 대응 솔루션 ‘코드(CODE)’를 도입, 국내 가상자산사업자로의 입출금 기능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코드는 빗썸, 코인원, 코빗 등 코드의 회원사로 등록된 모든 거래소 및 지갑과 거래를 지원합니다. 

또한 코드 회원사 외 거래소와도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업비트, 고팍스, 비블록 등을 지원하는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 솔루션도 장착 중에 있습니다.


단, 코드 측에서 금일 15시에 솔루션 연동 작업 미완료로 기능이 즉시 지원되지 않는다고 전해왔습니다.


이에 따라 토큰뱅크는 코드 솔루션 연동이 완료될때까지 입출금 기능을 일시 중단 할 예정입니다.


고객님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 입출금 중단 일정

- 입출금 중단 일시: 2022년 3월 24일(목) 오후 11시

- 입출금 재개 일시: 4월 둘째주, 정확한 일시는 별도 공지 통해 안내 예정


■ 참고

- 코드 연동 완료와 관계없이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 장착이 완료되면 즉시 가능한 가상자산사업와의 입출금 기능을 재개 할 예정입니다.

- 해외 가상자산사업자와의 입출금 방침은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

- 메타마스크 등 개인지갑과의 입출금 방침은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



트래블룰 시행으로 고객님들께 불편을 끼친 점, 사과 말씀 드립니다.

트래블룰은 가상자산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자금세탁 등 불법 행위에 대응하기 위한 의무 제도이므로 고객님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혼란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