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아르고코인(AERGO) 바이낸스 상장할 수 있을까?

식스동| 09.30| 2546


반갑습니다. 코인바로알기 식스동입니다.

오늘은 코리아 블록 체인 위크 2019가 열렸습니다. 세계에서 이름있는 블록체인 거장들이 한국을 방문해 연설을 하고 여러 프로젝트들이 건설적인 대화를 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저도 가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직장때문에 참여를 못했는데 다음번에는 꼭 참여해서 비탈릭 부테린을 만나보고 싶습니다. 어떠한 얘기가 나왔을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짧게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 한줄로 요약해드리겠습니다.

노보그라츠는 " 비트코인이 12개월 내에 2만달러를 돌파할 것" 이라고 전망을 했습니다.

과연 12개월 후 2020년 9월달에 비트코인이 정말 2만달러를 돌파해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아르고코인

최근 암호화폐의 기축통화인 비트코인이 하락세로 들어가면서 알트코인들이 울고 있는 상황입니다.

업비트 거래소가 파란불로 투자자들 마음에 멍을 들게 하는 하루였습니다.

그치만 유독 빨간불로 투자자들 마음에 불을 지핀 암호화폐가 있었으니 바로 아르고코인입니다.

50원대에 있던 토큰이 순식간에 80원대까지 올라가는 펌핑을 보여줬습니다.


도대체 왜 오른것일까?

암호화폐의 가격을 움직일 수 있는 호재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대기업과의 파트너십

두번째로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세번째로 메인넷 출시, 토큰스왑, 에어드랍등

그중 아르고코인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상장한다는 소문이 돌면서 폭발적인 상승이 일어났다고 보여집니다. 많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아르고에 대한 이야기가 돌기 시작했고 심지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도 해당 코인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개념 정리

최근 대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뉴스를 꾸준히 읽어보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삼성이나 SK, 페이스북, IBM등 블록체인 기술을 자사의 서비스 혹은 제품과 연결시켜 새로운 창조물(?)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면에는 다른 속셈이 있겠지만 차차 얘기하기로 하고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대기업 입장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지만 문제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진입장벽입니다.

사실 블록체인기술이라는 것이 나온지도 얼마 안됐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를 찾기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점때문에 대학교에서도 블록체인에 대한 시간을 만들기도 하고 전문가 육성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구하지 쉽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잘 모르는 기술에 시간과 비용 그리고 인력까지 투입시키자니 이걸 굳이 해야하나? 라는 생각도 들고

안하자니 남들에게 뒤쳐지는 거 같고 ....

참 애매한 상황에 놓여집니다.

또한 퍼블릭 블록체인을 이용한다면 누구나 쉽게 대기업의 정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업입장에서는

선호하지 않으며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선호합니다.

프라이빗 블록체인이란 모두에게 공개되지 않은 블록체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사전에 미리 약속한 유저들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 정리를 하자면 대기업들은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선호하는데 요것을 개발하기에는 시간도 돈도 인력도 너무 많이 든다. 그래서 누군가가 쫌 도와주면 좋겠다~ 생각하던 찰나에 ! 나타난 것이 바로 아르고 코인입니다.

이러한 불편한 사항을 해결해주는 것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개발 친환경적인 환경을 제공하여 대기업들에게 디앱을 개발할 수 있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설명만 듣다보면 정말 매력적인 프로젝트다 라고 생각을 하실꺼 같습니다.

다만, 주의해야할 점은 코인은 전망이 밝고 실제 개발이 진행중이어도 가격이 떨어지면 스캠

개발도 안하고 전망이 어두어도 가격이 오르면 좋은 코인이라는 소리를 듣습니다.


코인마켓캡에서 아르고 코인을 검색을 해보니 현재 시가총액이 약 70억원 정도 되며 389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쿠코인, 업비트, 핫빗, 지닥, 고팍스, MXC거래소, 비트막스등에 상장이 되어 있는데 주목해야할 점은

바이낸스 덱스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아마 이러한 관점에서 바이낸스에 상장되지 않을까? 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한것 같습니다.

최근 덱스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코인들이 바이낸스로 상장하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소문으로 끝이날지 아니면 사실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Comment 0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