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무비블록 분석

찹쌀떡| 04.16| 4876

무비블록은 영화 제작자와 시청자가 이어지는 블록체인입니다.

모기업은 판도라TV이며 한국 암호화폐 중 최초로 세계적인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업인 온톨로지 글로벌 캐피탈로 부터 전략적인 투자를 받았습니다.


1. 커뮤니티 시스템


일종의 커뮤니티 역할을 하며 무브빌록 생태계에 참여하는 모든 참여자들을 연결합니다. 

특히 닷블록(.BLOC)은 영화 제작자와 창작자들이 본인의 필모그래피를 커뮤니티에 기록하면 이 것을 통해 배급이나 제작 그리고 투자를 하는 유저들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큐레이터는 커뮤니티를 통해 영화 콘텐츠를 얻어갈 수 있고, 복잡하지 않은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번역가나 디자이너를 만나 전체적인 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유저들은 닷블록에서 필모그래피를 확인하고 해당 콘텐츠를 펀딩하거나, 리뷰 공유를 통해 영화와 관련한 다양한 소통이 가능합니다.(현재 이 기능은 왓챠App에서 일정부분 가능한 기능입니다.)




2. 펀딩 시스템


펀딩은 공식적인 크라우드 펀딩과 도네이션과 그리고 영화제를 통한 기금 모금이 가능합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되는 비용은 토큰으로 지불됩니다.

또한 무비블록은 분기별로 영화제를 개최할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제가 설정한 기간에 첫 번째로 릴리즈되는 콘텐츠는 자동으로 참가 되며, 커뮤니티 유저들의 평가와 리뷰 그리고 조회 수를 통해서 최종 5개의 수상 후보 콘텐츠가 선출됩니다. 최종 수상은 단 3개의 콘텐츠만 가능하며, 수상은 유저의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최종 수성한 콘텐츠들은 1천만원 상당의 금액을 토큰으로 보상받으며, 모기업이 가지고 있는 KMPLAYER 플랫폼과 무비블록 홈페이지에 노출시켜주어 많은 사람들이 소비할 수 있또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무비블록의 생태계는 독립 영화계에서 유망한 감독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한국 영화산업에 인프라를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마켓 시스템


영화들를 판매하기 위한 홍보와 번역, 디자인 등 제작하는 과정에 필요한 부분을 구입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마켓입니다.

아무리 좋은 영상이 만들어졌다고 할 지라도 팔리지 않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에 창작자들은 작품을 필름 마켓에 등록하고 그것을 배급사나 공급자들이 영상의 콘티 일부분을 보고 개별 혹은 묶음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인기 없던 나라나 지역의 죽품들도 전세계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참여한 모든 창작자들이 수익을 분배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Comment 0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