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포레스팅 피톤코인 (Pton) 전망 및 삼성 블록체인 월렛

식스동| 03.22| 3371


반갑습니다. 코인바로알기 식스동입니다.

오늘은 포레스팅 피톤코인 (Pton) 전망 및 삼성 블록체인 월렛 소식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암호화폐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름 바로 삼성입니다.

갤럭시S10에 암호화폐 월렛을 탑재하여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이더리움이 등록되어 있기때문에 토큰 추가기능을 통해 이더리움 기반 ERC-2O 토큰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피톤코인도 이더리움 기반 토큰이기때문에 물론 추가가 가능합니다.

또한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있어서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포레스팅이란?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플랫폼 포레스팅이 4월 출시 예정입니다.

총 3번의 클로즈베타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현재는 3차 클로즈베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플랫폼이 뭔지 궁금해하실꺼 같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스팀잇(Steemit)이 있습니다.

젊은세대는 물론이고 남녀노소 가리지않고 많이 이용하는것이 소셜미디어입니다.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등이죠.

유튜브를 볼때마다 영상광고를 시청해야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도 광고가 넘쳐흐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유저들이 광고시청을 하면 이에 대한 댓가는 다 어디로 갈까요? 바로 플랫폼으로 돌아갑니다.

회사가 수익을 가져가는것이 아니라 이용자들에게 수익을 공유하는 플랫폼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근 많은 유튜브스타들이 나오고 있으며 수익도 어마무시하다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정작 컨텐츠를 즐기는 유저들은 어떠한 보상을 받고 있는지 생각해봅시다.

전혀 아무런 경제적 보상이 없습니다.

오히려 많은 크레에이터들은 더 높은 트래픽(조회수)를 위해서 자극적인 컨텐츠 제작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조회수가 많이 올라가야 결국 돈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는 포레스팅은 트래픽 위주의 보상이 아닌 보팅(유저의 평가)에 의한 컨텐츠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포레스팅 플랫폼 내에서는 보팅에 따라서 PTC (PTON Credit)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PTC는 피톤코인으로 교환을 할 수 있기때문에 암호화폐 거래소에 전송을 통해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BEAT는 뭐에요?

컨텐츠에 가치를 매기는 장치입니다. 즉 보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컨텐츠 하나당 BEAT 1회만 가능하며 취소는 불가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누르셔야합니다.

최초 접속시 30개의 BEAT를 제공하며 120분 2시간마다 1회씩 충전합니다.

당연히 BEAT를 많이 받게 되면 PTC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국, 기존 소셜기반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보상까지 받을 수 있는 플랫폼 바로 '포레스팅'입니다.

또한 PTC를 다른 유저에게 줄 수도 있습니다. ( 플랫폼내에서는 "슈팅"이라 부릅니다) 아프리카 TV의 별풍선을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겠죠?




포레스팅 언능 사용해보고싶어요

많은 분들이 SNS를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SNS가 나온다면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과연 언제 정식 출시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1월에 밋업에서 처음으로 비공개 서비스 버전을 공개했고, 19년 3월 4일부터 시작된 3차 테스트 종료 후,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시점에 맞춰서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저도 정식 출시가 되면 이용할 예정이라 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언제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2

  • 늅늅 03.22

    ㅠ ㅠ 좋네요

  • DNS4SAO 03.22

    토뱅에서 포레스팅 세일 했으면 좋겠네요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