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2일 블록체인 뉴스!

DNSOFLL

|

Feb 22. 2019

|

245 읽음

1. IBM 블록체인 담당자 "비트코인 백만 달러, 가능하다"

 

20(현지시간) 제스 룬드 IBM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서비스 책임자는 해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오는 새해 전야에 비트코인 가격을 어떻게 바라보냐는 질문에 올해 말까지 5,000달러는 넘을 것이며 상승 추세는 더 강해질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어 그는 비트코인 가격은 결국 백만 달러를 넘어설 것이며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20조 달러가 넘는 유동성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바로가기 : http://bit.ly/2GTCXE8

 

2. 삼성 갤럭시 S10 '블록체인 키스토어'는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삼성전자가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라는 명칭의 애플리케이션을 갤럭시 S10에 탑재했다고 밝히면서 과연 이것이 암호화폐 지갑과 같다고 볼 수 있느냐는 의견이 분분하다. 다만 국내 업계 관계자들은 삼성의 이번 앱이 결국 암호화폐 거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발판 역할을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바로가기 : http://bit.ly/2txYr1F

 

3. 해시드가 참여한 라인의 링크 인더스트리 파트너스’, 최대 10곳 모아 생태계 구축 나선다

 

라인의 링크는 올해 가장 주목받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하나다. 하나의 토큰 LINK를 중심으로 다양한 디앱(DApp)이 올해 출시될 것으로 예견된다. 링크는 생태계 확장 전략 중 하나로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바로 링크 인더스트리 파트너스(LINK Industry Partners).

 

바로가기 : http://bit.ly/2GDSCYO

 

4. SKT-도이치텔레콤, 블록체인 신분증 사업 협력

 

SK텔레콤이 도이치텔레콤과 함께 블록체인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SK텔레콤은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9) 기간 중 바르셀로나 현지에서 도이치텔레콤 산하 연구소인 T-랩스와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바로가기 : http://bit.ly/2tvlJVI

 

5. KEB하나은행, 블록체인 기술세미나 개최

 

KEB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을지로 본점에서 기술 개발자ㆍ대학생 2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블록체인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빅3 블록체인 컨소시엄에(R3, EEA, Hyperledger) 가입한 KEB하나은행이 국내외 유력 컨소시엄의 기술을 소개ㆍ전파하고자 마련했다. 기술서적 전문 출판사 한빛미디어와 함께 개최했으며 사전등록 신청 하루 만에 200석 전체가 마감됐다.

 

바로가기 : http://bit.ly/2GB1Rcx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