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8일 블록체인 뉴스!

DNSOFLL

|

Feb 18. 2019

|

149 읽음

1. 일본 이커머스 대기업 라쿠텐, 암호화폐 결제 지원 임박

 

일본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기업 라쿠텐(Rakuten)이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

 

라쿠텐이 지난 12(현지시간) 발표한 2018년 실적자료에 따르면 라쿠텐은 오는 318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라쿠텐 페이를 출시한다. 라쿠텐 페이는 모든 결제 방식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도록 만든 애플리케이션으로, 암호화폐 결제도 가능케 할 전망이다.

 

바로가기 : http://bit.ly/2BHvIMb



2. "암호화폐 거래소 쿼드리가 비번...은행 보관 가능성"-블룸버그

 

15(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쿼드리가CX의 제럴드 코튼 대표가 은행 금고 안에 거래소의 프라이빗 키가 쓰여있는 종이 월렛을 보관했었을 수도 있다고 보도했다.

 

바로가기 : http://bit.ly/2Ncb77p

 

3. 아르고, 사토시페이와 맞손"결제 서비스 제공"

 

오픈소스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및 클라우드 플랫폼인 아르고(AERGO)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기업인 사토시페이(SatoshiPa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바로가기 : http://bit.ly/2TSEuhj

 

4. ICO 금지에 해외로 간 국내 블록체인 기업들, 스위스선 '인정'

 

정부가 가상화폐 공개(ICO) 금지를 계속하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분리 기조를 유지하는 가운데 블록체인 산업의 중심지 격인 스위스 주크에서는 국내 암호화폐 기업들이 유망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바로가기 : http://bit.ly/2SGekSt

 

5. 블록체인 실생활 침투 선봉장, 지역 화폐·스테이블 코인

 

최근 블록체인 업계는 암호화폐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기 위해 실생활에서의 사용자 경험 축적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의 실생활 도입을 시도하는 사례가 잇달아 등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조폐공사와 김포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지역 화폐를 내놨으며 미국 대형 은행 JP모건과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베잔트·테라는 각각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을 결제수단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바로가기 : http://bit.ly/2TUw8WC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