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5일 블록체인 뉴스!

DNSOFLL

|

Feb 15. 2019

|

120 읽음

1. JP모건, 자체 암호화폐 발행...은행 최초

 

미국 JP모건이 자체 암호화폐 발행에 나선다.

 

14(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CNBCJP모건이 미국 주요 은행으로는 처음으로 자체 암호화폐를 출시해 시범 운영한다고 보도했다. 코인의 이름은 JPM코인으로, 미국 달러화와 11의 교환 가치를 지닌 기관 투자자용 스테이블 코인이다.

 

바로가기 : http://bit.ly/2DDzJl4

 

2. 룩셈부르크, 블록체인 기반 주식 거래 공식 승인

 

룩셈부르크가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거래에 대해 공식 승인했다.

 

14(현지시간) 룩셈부르크 의회 발표에 따르면 의회는 상하원의원들이 발의한 법안 ‘7363’을 공식 법률로 통과시켰다. 지난해 9월 피에르 그라메냐 룩셈부르크 재무부 장관이 발의한 이 법안은 금융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음을 골자로 한다. 해당 법안의 통과 절차에서 룩셈부르크 의회 60명 중 좌파 정당(dei Lenk)의 두 명의 의원만이 반대표를 던진 것으로 밝혀졌다.

 

바로가기 : http://bit.ly/2GPzhU7

 

3. 돈스코이호 사기꾼, 블록체인으로 똑같은 수법 사기

 

보물선 돈스코이호를 인양한다며 거액 투자금을 모은 뒤 해외로 도주한 신일그룹 류승진 전 회장이 이번엔 블록체인기술을 내걸고 똑같은 사기 행각을 벌인 것으로 나타났다.

 

바로가기 : http://bit.ly/2N5M2L7

 

4. 바이두, 블록체인 엔진 플랫폼 공개

 

중국 검색 포털 기업 바이두가 블록체인 운용체계(OS)를 발표하고 간단히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능하게 했다.

 

13일 바이두 클라우드 공식 웨이보는 '바이두 블록체인 엔진 BBE(Baidu Blockchain Engine) 플랫폼'을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기업의 블록체인 OS 역할을 하며 기업이 보다 빠르게 블록체인 기술을 응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바로가기 : http://bit.ly/2BArje0

 

5. 크로스,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아시아 국가 확장

 

국내 블록체인 해외송금 서비스인 크로스(Cross)가 아시아 송금 국가를 확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송금 국가는 인도와 말레이시아다. 코인원트랜스퍼는 이후 중국, 네팔,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등 동남아 지역으로 송금 국가를 추가 확장할 계획이다.

 

바로가기 : http://bit.ly/2BBIBap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