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브스

티제로 거래소 오픈, 내가 구매한 티제로 코인은 팔 수 없다?

소셜세이브

|

Jan 28. 2019

|

144 읽음

티제로 거래소 오픈, 내가 구매한 티제로 코인은 팔 수 없다?

#티제로, #티제로거래소, #티제로코인, #tzero, #티제로오버스탁

안녕하세요 :)

꾸준히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전문 블로거 소셜세이브입니다.


오늘은 오버스탁의 증권형 거래소인 티제로 오픈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소셜세이브, 티제로 거래소, 티제로 코인

티제로 거래소 오픈, 하지만 티제로 코인을 팔 수 없다?


증권형 거래소로 가장 유명한 티제로가 오픈했습니다.

락업 기간이 지나 토큰을 배분하였다는 뉴스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국에 공구방을 통해 풀린 물량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티제로를 이용해보려고 들어갔습니다.

재무 문서 및 공시 이런 것들이 있는거보면 정말 증권 거래소의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진짜 증권형 토큰 거래소의 느낌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실 모든 것을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자격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열심히 가입을 해보던 도중.. 공인 투자자 자격을 증명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공인투자자 자격이 있는 사람만 거래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공인투자자 자격은 연 $200,000 (약 2억 3,500만원)의 소득, 혹은 $1,000,000 (약 11억 2,200만원)의 순자산 가치를 보유하고 있거나 자산의 순자산 가치 중 20% 이하의 투자로써 150,000 이상의 매물을 취득하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네.. 저는 절대 절대 저 자격을 취득못하죠. 근데 여기서 문제는.. 저만 저 자격이 없을까요? 대부분 공구를 통해서 티제로를 산 분들은 저 자격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토큰이 있어도 팔지를 못하죠.

출처 : 비트맨 카페

결국, 이런식으로 장외 거래로만 이뤄질 것입니다.

개미들은 티제로 거래소가 오픈해서 티제로 코인을 팔려고 했는데 실제로는 팔 수 있는 창구가 없다는게 현재 STO의 현실 중 하나를 보여주는 것이겠죠. STO를 통한 시큐리티 토큰의 거래, 투자 기회가 쉽게 개인에게 오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제가 최근에 이웃공개로 썻던 "STO는 기적이 아니다. 냉정하게 바라보는 STO 장점과 단점" 글에서 이러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http://socialsave.net/221447242512 (저와 이웃이 아니면 비공개글로 뜹니다.)

앞으로도 오해가 많이줄어들도록 STO와 관련한 소식들 많이 가져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소셜세이브 커뮤니티 링크 소셜세이브 블로그 : www.socialsave.net 소셜세이브 텔레그램 : https://t.me/socialsave1 코인스쿨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9MQgtXKW2LAx9oh-7joKiw

댓글 0

  1. 이름

  2. 비밀번호

  3. 비밀번호 확인

  4. 휴대폰 인증

    00:00

이미 토큰뱅크 회원이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