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거래소, DX Exchange 리뷰, 나스닥주식을 토큰으로 산다?

소셜세이브

|

Jan 04. 2019

|

221 읽음

디엑스거래소, DX Exchange 리뷰, 나스닥주식을 토큰으로 산다?

#디엑스거래소, #DX거래소, #DX Exchange, #나스닥주식토큰

안녕하세요 :)


꾸준히 알찬 정보를 전달해주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전문 블로거 소셜세이브입니다.


오늘은 DX.Exchange라는 나스닥 주식을 토큰으로 살 수 있다는 거래소에 대한 리뷰입니다.




소셜세이브의 디엑스 거래소 리뷰

DX.Exchange. 나스닥 주식을 토큰으로 구매 가능한 것인가?




DX.Exchange는 거래 기술 파트너가 Nasdaq(나스닥)입니다. 크립토 센터 스폰서로 Bloomberg(볼룸버그)가 있습니다. 앞에 작은 글씨로 있는 저 부분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디엑스 거래소는 MPS MarketPlace Securities, Ltd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디엑스 거래소에서 거래 가능하다는 주식은 정확히는 주식이 아닙니다. 주식을 1:1로 교환할 수 있는 토큰인 것입니다. 직접 주식을 소유하는 것이 아닌 간접으로 소유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배당 이슈 등이 있는데 어떻게 해결할지는 모르겠네요. 받은 배당을 Fiat로 줄지, 해당 주식을 매입해서 토큰을 에어드랍하는 식일지 등등 자세한 내용은 봐야됩니다.

증권 거래소에 있는 주식을 MPS MarketPlace Securities, Ltd가 디엑스 거래소에서 사람들이 구매한 주식토큰 만큼의 실제 주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MPS MarketPlace Securities에서 가지고 있는 주식을 스마트컨트랙트를 통해 ERC-20으로 발행하는 것입니다. 테더처럼 가지고 있는 달러만큼 테더를 발행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테더처럼 실제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이슈는 없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키프로스 증권 거래위원회 (Crpr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의 감독하에, 유럽 연합(EU)의 규제 및 당국을 준수 할 것이라고 합니다.

여러 코인과 함께 런칭 당시에 MPS는 AlphaBet, Apple, Amazon com, Facebook, Microsoft Corporation, Tesla, Netflix, Baidu, Intel Corporation 및 Nvidia의 주식을 구매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거래소를 운영하는데 2가지 허가를 받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실제로 들어가보니 가상 통화 환전 서비스와 가상화폐 월렛 서비스에 대한 허가를 받았습니다.



수수료는 50,000 유로까지는 무료이고 나머지는 위에 나와있는 그대로입니다. 월간 10유로의 유로 맴버십입니다. 다른 거래소처럼 무료가 아닌 것이죠. 자체 토큰인 DXCASH를 통해 납부되는 것 같습니다.



이건 추가적인 부분입니다. DX.Exchange는 HEXA Labs의 고객이고, HEXA Labs에서 하는 Orbs는 최근 카카오 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를 받기도 했습니다. 사실 어떠한 관계로 이어질지는 모르지만 알아두시면 연계해서 찾아보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아 올립니다.

소셜세이브의 디엑스 거래소 리뷰

디엑스 거래소에 대한 솔직한 생각


주식을 코인으로 살 수 있게 된 부분은 정말 좋습니다. 코인의 유틸리티를 만든 것이니까요. 그리고 그 과정을 정말 법적인 절차를 지키면서 한 것도 좋습니다. 다만, 코인으로 주식을 사려는 수요가 얼마나 있을까? 주식은 이미 쉽게 Fiat로 구매할 수 있을 것인데, 그걸 분할해서 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1:1교환되는 토큰이라면 그냥 주식을 사는 것과 어떠한 차이점이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주식을 직접 보유하는 것이 아니라 배당 부분도 명확해져야 할 것 같고, 이게 토큰으로 가지고 있으면 주식을 직접가지는건 아니라서 세금 문제는 어떻게 되는지도 봐야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점점 코인의 유틸리티들이 생기는 시도들이 생겨서 좋게보입니다.

댓글 2

  • DNS4SAO Jan 07. 2019

    시야가 넓어지는 글. 항상 감사합니다~

  • 마리오 Jan 05. 2019

    한번 해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