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캐리, 2300만 도도 포인트 유저 대상으로 오프라인 데이터 수집 시작

carry protocol | 06.29| 8

캐리 커뮤니티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달 뉴스레터를 대신하여, 캐리 오프라인 데이터 수집 공지 및 향후 계획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 오프라인 데이터 수집 캠페인

캐리 프로토콜이 한국 최대 포인트 적립 서비스, 도도 포인트와 협업하여 오프라인 데이터 수집을 시작합니다.

데이터 수집은 전국의 2300만 도도 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6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됩니다.

도도 포인트 캠페인 이미지

도도 포인트 회원이 오프라인 매장 방문 후 포인트를 적립하면, 이벤트 팝업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 방문 경험에 대한 평가를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일반 대중에게 자연스럽게 데이터를 공유하고 보상을 받는 방식으로 다가가기 위해 이벤트 캠페인의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일반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에어팟 프로, 스타벅스 등의 경품도 함께 지급합니다.

2020년 5월을 기준으로, 도도 포인트의 누적 매장 수는 2만여 개이며, 사용자는 230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대한민국 인구의 거의 절반에 이르며, 경제활동 인구 10명 중 8명에 다다르는 수치입니다. 이러한 도도 포인트 기존 회원 대상 이벤트 캠페인을 통해, 캐리의 오프라인 데이터 수집을 가속화할 예정입니다.

│ 오프라인 시장으로의 자연스러운 상용화

오프라인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상용화를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가 필요 없이 간편하면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번 캠페인은 오프라인 소비자들에게 “디지털 자산”의 의미를 소개하고 자연스럽게 생활 속에 스며들어, 친숙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오프라인 데이터 수집 후 리워드를 제공하는 방식을 통해, 오프라인 소비자에게 데이터 공유의 중요성을 인지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특히 전국민의 절반에 다다르는 숫자의 도도 포인트 회원들에게 좀더 넓은 의미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고자, 에어팟 프로와 같은 인지도가 높은 경품을 함께 설계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오프라인 데이터 수집의 이슈화 및 캐리 서비스의 오프라인 시장 상용화를 이끌어낼 계기가 될 것입니다. 데이터 수집 보상으로 리워드를 제공하는 방식이 오프라인 소비자들에게 어떤 반응을 이끌어 낼지, 캠페인 결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추후 캐리 서비스에 유연하게 반영할 예정입니다.

│ 캐리, 앞으로의 계획

캠페인을 통해 결과를 지켜본 뒤, 마켓 핏과 맞는 지점을 찾아 단계적으로 상용화를 준비할 계획입니다. 상용화에 앞서 캐리 팀 앞에 놓인 질문들이 있습니다:

  • 현재 사용하고 있는 ERC-20이 과연 최선의 선택인가?
  • 일반 소비자와 매장 점주가 서비스에서 “블록체인” 또는 “암호화폐” 라는 단어를 맞닥뜨렸을 때, 그들의 서비스 이용 경험에 긍정적으로 비춰질까? 부정적으로 비춰질까?
  • 토큰화 및 상용화 시점에, 규제 이슈는 없는가?

캐리 팀은 이번 오프라인 데이터 수집 캠페인 진행과 동시에 위의 질문에 대한 답변도 찾을 것입니다. 다음 뉴스레터를 통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글로벌하게 뻗어 나가는 캐리 생태계

이번 오프라인 데이터 수집 캠페인 대상인 파트너사 서비스, 도도 포인트는 대한민국 가맹점 및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이와 동시에 캐리 팀은 글로벌 생태계 확장에도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글로벌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인 펀디엑스(Pundi X)와 파트너십 으로 펀디엑스를 이용한 캐리의 글로벌 결제가 시작되었으며, 한중 대표 블록체인 메신저 바나나톡에도 리스팅해 중화권 생태계도 넓혀나가는 중입니다. 앞으로 발표될 또다른 글로벌 파트너십도 기대해 주세요!

항상 캐리 팀을 응원해 주시는 커뮤니티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캐리, 2300만 도도 포인트 유저 대상으로 오프라인 데이터 수집 시작 was originally published in carryprotocol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Comment 0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