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쇼트비디오 플랫폼 WESHOW는 어떻게 더 많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을까?

WeShow | 05.08| 778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설 연휴 동안 쇼트비디오는 DAU가 8000만 명을 넘었고 1위를 차지했고 외출을 자제하는 유저들은 쇼트비디오 플랫폼에 큰 수익을 가져다 주었다. 전문가들은 “전쟁 외에도 더우인(抖音)과 콰이서우(快手)가 시장 전체에 대한 트래픽을 수확하기 시작한 것은 이제부터 시작이다.”라고 말했다. 이 큰 흐름에서 유저든 콘텐츠 생산자든 끊임없이 더우인과 콰이서우의 영역으로 유인되게 된다. 쇼트비디오가 이처럼 핫하고 현재 쇼트비디오 만드는 개인 혹은 기업이 많지만 모든 사람이 시장에서 수익을 낼수 있는 것은 아니다. 현재 95%이상의 유저들이 플랫폼을 위해 무료로 봉사하는 것과도 같다는 말이다. 수익을 내려면 강력한 베이스가 있어야 한다. weshow는 탈중앙화를 중점으로 탈중앙화 쇼트비디오 플랫폼을 출시 했다. 위쇼는 리워드 모드로 사용자의 활약도를 추진하고, 모든 사용자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하며 weshow를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한다.

엔터테이먼트 트래픽의 강세도 점점 들어났다. 그동안 업계에서는 이런 트래픽을 “하수도 트래픽” 이라고 불렸다. 양은 많지만 정확성이 많이 떨이진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4S점에서 자동차를 팔기위해 왕훙을 요청해 가계앞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는 동영상을 만들어 게시 한다. 동영상을 열람하는 사람은 많지만 자동차 구입 수요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진정한 잠재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것은 “기능 소개”와 같은 하드코어 콘텐츠, 지식 종류의 쇼트비디오가 있어야만 그들의 수요를 더 잘 충족시키고 더 나은 판매 전환률을 가져올 수 있다. 광고주뿐 아니라 전문적인 콘텐츠의 활성화도 사용자의 수요이다.

문자의 메시지 함량은 동영상에 비해 높으며 집중력에 대한 요구도 높다. 특히 상대적으로 사고를 많이해야 하는 내용도 있다. 이런 내용이 문자로만 존재한다면 많은 유저를 퇴출시킬 수 있을 것이며 긴 문장을 읽기 싫어하는 유저도 성장해가고, 오락 콘텐츠에만 소비하는것 만으로는 만족 할 수 없게 된다.

하지만 쇼트비디오 커뮤니티 중 현금화가 제일 좋은 방식이 라이브 방송이기에 가입자가 직접 결제하고 콘텐츠 생산자에게 소비하는것을 더욱더 공개투명한 방식으로 운영해야 하며, 콘텐츠 생산자에게는 보다 선명하고 공개적인 등급을 부여하고 이를 독려하는 계산 방식이 필요하다, 현재 “중앙화”로서의 대부분의 플랫폼이 잘 운영되고 있지만, 이 것은 많은 사용자를 착취하는 높은 타켓 수수료와 양질의 UGC, PGC 콘텐츠 제작자들의 불투명한 등급을 받는 수익에 더하여 이루어 진것이다. “중앙화” 플랫폼 운영자들은 그 권리를 이용하여 파트너의 계정권중 등급을 개인적으로 수정하여 개인의 이익을 도모할 수 있다. 이런 행위는 관리 심사 비용이 많이 들지만 근본적인 문제로부터 피면 할 수 없다. 이로 인해 “중앙화”기반인 쇼트비디오 플랫폼은 공평, 공정, 공개성을 상실할 뿐만아니라 콘텐츠 제공자와 이용자의 다양한 비용도 증가시킨다.

weshow app은 새로운 형태의 쇼트비디오 엔터테이먼트 소셜 플랫폼이며 탈중앙화 형식으로 커뮤니티 전체의 생태가 완전 공평하고 민주적이고 투명하게 공개되고 누구나 탈 중앙화의 생태계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weshow의 인센티브 메커니즘은 사용자가 어떠한 기술 코딩과 배치 없이도 자신만의 커뮤니티 공간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자신의 공간을 통해 내용공간 등의 정보를 기부할 수 있는 소유권은 블록체인 장부를 통해 기록함으로써 공정하게 공개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시스템은 동영상 좋아요 클릭 수, 열람 수, 댓글 등의 조건에 따라 일정한 가중치를 부여받아 참여자가 빠르게 콘텐츠를 커뮤니티에 배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하고 있는 모든 일마다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으며, 받은 인센티브도 언제든지 현금화 할 수 있다.

Weshow는 탈 중앙화 제품으로서 작업량 증빙 방식을 따르고 있으며, 다양한 수수료와 배당 조건으로 콘텐츠 제공자와 사용자에게 압력을 가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생태계 안정을 보장하기 위해 커뮤니티가 대량으로 대역폭 자원을 구매해야 한다. 사용자가 라이브방송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생방송 데이터를 구입해 자신의 계정에 도착해야만 정상적으로 라이브방송이 가능하고, 다음 사용자는 라이브방송을 시작 후 더 많은 사용자를 초대하여 자신의 인기를 상승시켜 더 선명하고 투명한 가중랭킹을 받을 수 있게된다.

Weshow의 우점은 웨이보, 위챗에 비해 weshow가 콘텐츠 형식, 배포 메커니즘, 전환, 인센티브 메커니즘 방면에 우세를 갖고있다.

1.콘텐츠 형식

콘텐츠는 이미지문장 보다 더 강력한 정보 탑재와 전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 할 때 얻을 수 있는 정보도 풍부하고, 효과도 더 직관적이며 생동하다.

2.배포 메커니즘의 우세

Weshow는 콘텐츠 배포에 있어 알고리즘에 기존한 콘텐츠 권장 메커니즘도 있고 팔로우 모드에 기존한 정보 공유도 있어, 콘텐츠가 보다 많은 타깃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게 한다.

3.간편전환

이용자가 웨이보, 위챗을 이용할 때 다원화된 정보를 얻는 수요에 비해 위쇼를 이용하는 주요 목적은 오락을 즐기는 것이다.

4.인센티브 메커니즘

그 누구든 “탈 중앙화”의 생태계에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누구든지 부담없이 계정을 만들어 블록체인에 따른 복지를 누릴 수 있다. 사용자의 커뮤니티 참여를 활성화 하고, 어떤 형태의 참여자가 하고 있는 모든 일, 동영상 게시, 라이브 방송, 댓글, 좋아요, 공유, 댓글 받기 등은 시스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게 한다. weshow는 weshow 플랫폼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인센티브를 받게 하고, 보는 사람과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 모두에게 인센티브를 주고, 인센티브를 언제든지 현금으로 바꿀 수 있게 한다.

알다싶이, 쇼트 비디오는 미래 비즈니스의 모델의 기준이 될 것이고, 앞으로 10년 동안 수익 창출하기 가장 쉬운 곳이 될 것이다. weshow는 여러분들께 말하고 있다. “실천이 없는 꿈은 생각할 의미가 없다”고. 이렇게 빨리 발전하는 세상에서 탈 중앙화 쇼트 비디오 weshow의 탄생은 모두에게 부를 줄 수 있는 기회이다. 기회를 잡지 못하면 사회에서 아웃 될 수 밖에 없다. 이 말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당신이 패배를 원하지 않는한 누구도 당신을 패배로 이끌지 않는다.” weshow와 함께 한걸음 더 앞으로 나아가자.

Comment 0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