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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Show가 인기를 얻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WeShow | 04.20| 114

쇼트비디오 분야는 5G시대를 맞이하며 호황의 시대에 접어들었다. 점점 많은 유저들이 업계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8년 인스타그램에서 IGTV를 출시하고, Facebook에서 Lasso, YouTube에서도 Shorts라는 쇼트비디오 콘텐츠 서비스를 지원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운영은 모두 중심화 플랫폼이다. 중심화된 쇼트비디오 커뮤니티는 공평하고 공정한 공개성을 상실하고 콘텐츠 생신자와 참여자의 비용을 증가 시키고 있다. WeShow는 탈중심화 플랫폼으로서 커뮤니티 생태계가 공평하고 투명하도록 보장하며 그 누구든지 탈중앙화의 생태계에 참여 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Weshow는 탈중심화 쇼트비디오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직접 라이선스된 음악을 사용하여 쇼트비디오 콘텐츠를 창작하게 한다.

1.weshow의 장점

1) 정확한 타겟

우선 위쇼는 쇼트비디오의 잠재력을 포착하고 음악을 접점으로 삼아 댄스나 퍼포먼스 등 아이디어를 마성적으로 전달한다. 타겟 오디언스(Target Audience)는 개인적인 색채가 풍부하고 담대하게 표현할 수 있는 00년생과 95년생이다. 웨이보가 KOL 및 큰 사이즈로 메인프레임을 전파하는 소셜 플랫폼과는 달리, 위쇼는 일반 사용자의 인터랙션을 강조하며 아이디어 및 기술 문턱이 낮은 쇼트비디오 제작 권한을 일반 사용자에게 부여하여 아이디어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2) 기술

더우인은 사용자가 게시한 영상을 통해 현대적인 색상 및 인터랙티브를 창작하고 짧은 영상의 형식으로 15초 쇼트비디오의 형식을 표준화 하였고 성곡적으로 사용자의 “마성” 열람습관을 양성하였다. 더우인은 과학기술 부능 플랫폼을 통해 전반적으로 품질, 인터랙티브 및 사용 편의성에서 탁월한 표현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위쇼 탈중심 기반으로 기술적인 부분에서 강력한 편집 도구 및 신기술(AI얼굴 인식/2D/3D/AR)로 만든 시각적 효과 등 일반 사용자가 전문 소프트 하드웨어 없이도 고품질의 쇼트비디오를 만들 수 있도록 하여 기술적인 제한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3) 인센티브 메커니즘

리베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커뮤니티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며 형식에 제한 없이 플랫폼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행동, 콘텐츠 생산 및 댓글과 생방송 등에 대하여 사용자가 리베이트를 받도록 해준다. WE에코시스템 내에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한 스마트 계약으로 제품 거래 문제를 해결 하도록 해줌으로써 커뮤니티 생태계가 공정하고 투명하도록 보장한다.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에서는 효율적인 중앙개발 프레임으로 읽기, 쓰기, 실행 조작의 효율성을 충분히 보장함으로써 현재 블록체인 노드위에 트랜젝션을 올리면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한다. 이를 통해 커뮤니티 제품에 대하여 안정적인 상호작용 체험을 가질 수 있도록 최대한 보장한다.

2.WeShow의 미래 전망

전기상(电商) 플랫폼은 직관적으로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유저 데이터 가이드, 예를 들어 토우보 탠모, 다른 하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급 체인을 통합하는 플랫폼, 예를 들어 징둥 이다. 위쇼는 트래픽의 이점, 쇼트비디오 자체의 상품 흡수 특성, 플랫폼에서의 KOL 효과 등을 바탕으로 위쇼가 미래에는 ‘왕 전자상거래 마켓’으로 발전 하도록 한다.

2.게임류 App유입구

전자상 사업외에 트래픽 효과를 강조하는 또 다른 것은 게임 산업이 아닐 수 없다. 쇼트비디오를 통해 구현되는 방식과 게임 레이블을 통해 사용자의 실제 게임 리뷰는 보다 시각화된 구현이 가능하다. 게임 산업에서는 위쇼가 보다 동적인 전파 방식을 제공해, 다음이 트래픽의 입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3.KOL육성, 브랜드 효과 최적화

더 구체적으로 애완동물/음식점/쾌속패션 등의 경우 ‘인터랙티브’ ‘창의성’ ‘빠른 업데이트’ 등의 특색으로 인해 쇼트비디오가 더우인에서 전파력이 뛰어나고 대표적인 KOL이 탄생했다. 풍부한 마케팅 형식을 갖춘 더우인은 KOL 운영 매니저로 변신할 수 있었으며, 상위 업종에서 높은 잠재력을 양성하는 KOL은 콘텐츠 및 유포 경로를 최적화하여 플랫폼에서의 업계 영향력을 확보하며 브랜드 와 제휴하는 방식으로 대작을 시작으로(오디션/챌린지 등) 해당 분야의 KOL로 부터 유명 브랜드가 베이스로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 방면에서 위쇼는 KOL을 육성하고, 브랜드 업체와 차세대 스타와 오피니언 리더를 육성시켜 다양한 IP를 만들고, 플랫폼에서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완료하며 KOL의 영향력을 이어갈 것이다. 하루가 천 리에 이르는 모바일 인터넷 시대에 억단위의 유저가 몰고 올 엄청난 추세가 우리로 하여금 그 미래의 잠재력을 무시할 수 없게 만든다. 다음 소셜 네트워크의 중심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왕훙 플랫폼? 아니면..? 이 문제에는 시간이 답을 줄것이다.

결론은 weshow 앱은 쇼트비디오 플랫폼으로, 특히 재미있는 앱이다. 하지만 더우인과는 달리, 더우인에서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선물을 받거나 판매를 해야만 수익이 나지만, weshow는 동영상 게시, 댓글, 좋아요, 라이브방송 등을 통해서도 시스템의 리베이트를 받을 수 있다. 리베이트는 현금으로도 환전 할 수 있다. 쉽게 말해 weshow app은 수익 창출의 기회이다. 집에서든 여유시간이 많은 사람은 weshow app을 다운로드 하여 동영상, 댓글, 좋아요, 동영상 공유를 통해 플랫폼의 인센티브를 받아 현금으로 환전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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