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알리바바 x 유쿠 플랫폼 ‘따위하오’에 무비블록 공식 채널 오픈

MovieBloc | 02.20| 329

알리바바 x 유쿠 ‘따위하오’ 플랫폼 무비블록 공식 채널 오픈

안녕하세요 무비블록 팀 입니다.

무비블록은 코박 양수에 이어 또 한번 좋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쁩니다! 무비블록이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쿠사이트 내 ‘따위하오’ 플랫폼에 공식 채널을 오픈하였습니다.

‘따위하오’중국 최대 동영상 서비스 유쿠와 알리바바가 만든 콘텐츠 플랫폼으로 매주 조회수, 콘텐츠 퀄리티, 인기도 등을 종합해 우수한 신예 콘텐츠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10~20분 분량의 짧은 콘텐츠를 일컫는 ‘숏폼 (Short-Form) 콘텐츠’가 전세계 미디어 시장에서 인기를 얻으며, 틱톡과 함께 중국 시장 또한 숏폼 콘텐츠 열기가 한창입니다. 모바일로 간단히 볼 수 있는 짧은 영상물이 인기를 얻으며 단편 영화 위주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는 무비블록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여 유쿠와 알리바바의 플랫폼 ‘따위하오’에 공식 채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무비블록은 비중국 콘텐츠 계정 생성에 매우 엄격한 유쿠와의 긴밀한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심사 과정을 통과한 것 자체만으로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계속해서 양질의 영화 콘텐츠들이 더 많은 유저들에게 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중국 내 온라인 동영상 채널 사용자 수2019년 기준 약 7.25억명으로, 중국 시장의 높은 콘텐츠 수요를 확인하고 무비블록 서비스의 발전을 기대하며 앞으로 무비블록에서 서비스되는 영화의 예고편 및 홍보 영상을 유쿠와 따위하오 플랫폼을 통해 업로드하여, 중국을 포함한 세계 시장에 무비블록 서비스 와 콘텐츠를 널리 알릴 계획입니다. 무비블록의 2020년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유쿠

유쿠는 2006년 설립된 플랫폼으로, 현재 알리바바 그룹에 속해 있으며, 일일 방송량 11.8억 view를 자랑하는 비디오 공유 부문 1위 비디오 플랫폼 입니다. 알리바바의 유쿠 플랫폼은 바이두의 투자를 받은 아이치이, 텐센트 qq와 함께 중국 내 톱 3 비디오 플랫폼이며, 2019년 기준 사용자 1.5억명이며 이 중 사용자 90%는 90년, 00년대 Z세대 입니다.

감사합니다.
무비블록 팀 드림

moviebloc.com | 홈페이지 | 텔레그램 | 카카오톡트위터


알리바바 x 유쿠 플랫폼 ‘따위하오’에 무비블록 공식 채널 오픈 was originally published in MovieBloc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Comment 0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