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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CEO Letter]

ZPER | 02.11| 128

9월 CEO Letter

안녕하세요. 지퍼 대표 김준범입니다.

지난 달 첫 CEO 레터를 작성한 게 엊그제 같은데 추석연휴가 있어서 그런지 유난히 이번 한 달은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그 사이에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완연한 가을로 접어들었네요.

지난 CEO 레터에서는 지퍼가 기반하는 P2P 금융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말씀드린 바와 같이 ‘다품종 소량 채권형 투자 상품’ 시장인 P2P 금융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성장하는 P2P 금융 시장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지퍼가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자 하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P2P 금융 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참여자(업체, 플랫폼)들도 많고 출시되는 상품의 종류도 많다는 점입니다. 이는 곧 시스템의 통합이 어렵다는 것을 뜻하고 결국 데이터의 통합 역시 어렵다는 것을 뜻합니다. 통합 데이터의 부재는 투자자 모집의 어려움으로 이어집니다. 투자자는 충분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투자를 결정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지퍼는 API 연동을 통한 통합 P2P 분산투자 플랫폼 ‘스프레딧’과 투자 인증 기반의 P2P 커뮤니티(디앱) 운영을 통해 P2P 금융업권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 데이터를 확보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지퍼는 건실한 P2P금융업체 및 성과가 좋은 상품군을 선정하고 투자자별 최적의 투자금 배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딧은 API 연동 방식으로 오염되지 않은 투자 결과 데이터를 P2P 금융 업체로부터 제공받습니다. 동시에 스프레딧에 연동되지 않은 업체의 데이터는 해당 업체의 상품에 투자한 투자자들이 커뮤니티에 직접 투자 결과를 인증하도록 함으로써 확보합니다.

즉, 스프레딧 사용자가 많아지고 연동된 업체가 많아질수록

디앱에서 발생하는 투자 인증이 많아질수록

데이터의 신뢰도는 높아지고 P2P 금융 업체들의 건전성과 실력이 투명하게 드러납니다.

결과적으로 P2P 투자를 실행하거나 고려하는 투자자라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지퍼의 두 서비스(스프레딧, 디앱)를 통해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저희 팀은 이러한 사업의 지속적인 개발과 운영을 통해 의미 있는 사업적 성과를 거두는 것과 동시에 지퍼 토큰과의 연동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퍼 토큰의 시장가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업적 성과라는 큰 틀을 유지하며, 크립토 시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금융적 시도들을 진행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진행은 사업의 지속성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고려될 것입니다.

어느덧 올해도 마지막 분기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한 해가 잘 마무리되기를 바라며 저를 비롯한 지퍼 팀원들은 서비스 및 사업의 발전과 성공적 안착을 위해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월 CEO Letter] was originally published in ZPER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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