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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ta 네트워크와 TFUEL의 SLIVER.tv에서의 중요한 역할

THETA | 08.13| 103

TFUEL의 유스케이스를 소개하였던 저번 블로그에서, 우리는 어떻게 TFUEL 토큰이 사용자들에게 보상을 주고, CDN 비용을 감소시키고, 더 많은 사용자 계층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지를 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SLIVER.tv 이스포츠 플랫폼에서 TFUEL이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LIVER.tv — Theta를 사용하는 첫번째 플랫폼

슬리버티비는 Theta 프로토콜의 첫번째 구현으로서 성능 개선을 위한 샌드박스, Theta가 어떻게 비디오 플랫폼을 개선시키는지에 대한 케이스 스터디와 같이 Theta 프로젝트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요약하면, 슬리버티비는 Theta가 실제로 작동하는 것을 전세계에 입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월 메인넷 출시 이후에, 우리의 전략은 사용자들이 가까운 다른 사용자들에게 비디오 스트림을 전달하고 TFUEL를 얻을 수 있도록, 기존 슬리버티비의 채널을 Theta 네트워크에서 동작하도록 천천히 전환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의 첫번째 Theta 스트리머인 Dubpace를 시작으로 우리는 20명이 넘는 스트리머로 스트리머의 수를 늘렸으며 5개의 Theta 채널이 동시에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 채널에 각 유저 풀은 Theta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에게 스트림을 전달합니다.

Theta 네트워크에서의 피어들 간 전송된 트래픽 총량은 (MB 단위로 측정)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번 달 성장을 위한 다음 단계로 진입하고 마케팅과 사용자 증가에 중점을 둠으로써, Theta 트래픽이 상당히 증가할 것을 기대합니다.

증가하는 사용량에도 불구하고, 슬리버티비에서 기존에 존재하던 컨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대비 Theta에 의해 전달되는 비디오 트래픽 양 (오프로드, offload %)이 크게 개선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평균 값은 50%에 도달하였고, 이상적인 조건하에 몇몇 세션에서는 80%에 도달하였습니다. 우리의 개발팀은 전체 네트워크에서 평균 80%의 오프로드를 달성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메쉬 스트리밍 네트워크를 최적화하는데 큰 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프로드 성능은 CDN에 소용되던 비용 절감으로 직접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Theta 프로젝트를 사용하는 다른 프로젝트들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궁극적인 참여 메커니즘인 TFUEL

네트워크가 비디오를 더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면 당연히, 각 유저는 더 많은 TFUEL을 얻게 되고 이는 더 많은 사용자들의 참여로 이어집니다! 다른 어떠한 수치들보다, TFUEL을 얻을 수 있는 Theta 스트림 채널에서의 사용자들의 긴 시청 시간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시간은 Theta 프로토콜을 사용하지 않는 슬리버티비의 채널이나 트위치 채널 보다 훨씬 더 긴 시청시간을 갖습니다.

이것은 Theta 모델이 작동하며, 토큰이 사용자 경험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명백한 증거입니다. Theta 기반의 채널은 사용자들이 채널을 시청하는데 시간을 얼마나 쓸 것인가에 대한 모든 중요한 척도에 관해서는 다른 모든 종류의 채널보다 압도적으로 우위에 있습니다. 이것은 비디오 플랫폼이 어떻게 참여적이며, 반복적이고 충실한 유저 계층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입니다.

TFUEL의 스트리머 수익 개선

TFUEL의 상당 수는 컨텐츠 창작자/스트리머에게 기부되어 되돌아옵니다 (도네이션). 이는 스트리머가 경쟁 플랫폼보다 사용자 당 높은 비율의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하고, 그들이 Theta 기반의 플랫폼으로 전환하도록 격려합니다. 도네이션은 계속해서 상승 추세에 있으며, 이스포츠 토너먼트, 나사(NASA) 우주 왕복선 발사 혹은 다른 실시간 중계 이벤트와 같은 특별한 이벤트를 스트리밍 하는 날에 상당한 양의 기부금이 발생합니다.

TFUEL은 SLIVER.tv의 스트리머들에게 또 다른 수익 창출 기회를 이끕니다. 도네이션 이외에도, 주요 스트리머들은 그들의 브랜드 상품을 사용자들이 슬리버티비 스토어에서 팔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이곳에서 TFUEL로 상품 구입이 가능합니다. DubpaceSkacle와 같은 슬리버티비의 상위 스트리머들은 슬리버티비로 전환하여 그들의 수익에서 큰 폭의 증가를 보았고 시청자 수가 10배 증가하였습니다.

당연히, 모든 TFUEL을 스트리머에게 줄 필요는 없습니다. Splitgate를 위한 몇몇 게임 내 TFUEL 스킨을 구입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을 보여주세요!

결론

삼성 VR, CJ 헬로우, MBN과 같은 첫 파트너들이 메인넷에 합류하는 것을 준비하기 위해서 슬리버티비의 개발과 개선에 대한 끊임없는 반복은 매우 중요합니다. 슬리버티비에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배움으로써, 우리는 삼성VR의 단편 영화 판매, MBN의 광고 기반 뉴스 채널 또는 CJ 뷰잉 셋탑 TV 박스의 프리미엄 컨텐츠와 같이 서로 다른 컨텐츠와 수익 창출 전략에 맞게 이 모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메인넷 파트너가 출시하기 전에, 우리는 어떻게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이 TFUEL과 Theta 네트워크에 의해 동작하고 강화되는지를 다음 블로그 글들을 통해 깊이 살펴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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