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휴먼스케이프, 리워드 적립형 미세먼지 앱 ‘미세톡톡’ 출시

HUM | 07.08| 1181

휴먼스케이프가 최초의 리워드 적립형 미세먼지 앱 ‘미세톡톡’을 출시 하였습니다.

‘미세톡톡’은 일상 속 미세먼지 관련 질문에 답변하면 ‘톡 포인트’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리워드 적립형 앱 서비스로, 기존에 출시된 여러 미세먼지 앱에서 제공하는 미세먼지 수치 정보 외에도 미세먼지에 관한 다른 사람들의 소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차별화 된 특징입니다.

적립한 ‘톡 포인트’는 앱 내에서 기프티콘을 구매하거나 암호화폐 흄(HUM)토큰으로 전환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수집된 데이터는 공중보건 분야 기초 연구 자료 및 개인화된 미세먼지 관련 상품, 서비스 추천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미세톡톡’에 적용되는 블록체인 기술은 데이터가 연구자료로 활용될 때 원본 데이터의 무결성을 보장하고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투명한 보상을 제공하는데 적용점이 있으며, 삼성 갤럭시 S10의 블록체인 월렛에 탑재되어 있어 블록체인 기술이나 암호화폐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이용자들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미세톡톡’ 기능 안내

1. 미세먼지 농도와 날씨 정보

시간과 장소에 따라 바뀌는 미세먼지 농도 및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미세먼지 서비스들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되어 왔지만, ‘미세톡톡’에서는 사용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부가 정보를 과감하게 생략한 것이 특징입니다.

2. 소셜 데이터 입력 및 보상 적립

‘미세먼지 농도가 애매한 수준일 때 다른 사람들은 마스크를 착용했을까?’, ‘아이와 함께 외출해도 괜찮을까?’

기존 미세먼지 서비스들은 미세먼지 농도에 관해 정해진 값을 일방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전달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없지만, ‘미세톡톡’에서는 소셜 데이터를 입력하고 다른 사람들의 데이터를 확인하며 보상(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기프티콘/HUM으로 보상 전환

소셜 데이터 입력 후 적립한 톡으로 기프티콘을 구매하거나 HUM 토큰으로 전환해서 Humanscape에서 제공하는 다른 커뮤니티 서비스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미세먼지는 지난 몇 년 간 심각한 사회 문제로 주목받고 있음에도, 실제로 미세먼지가 사람들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해서는 확인되지 않은 무분별한 정보와 루머만 무성한 상황입니다.
휴먼스케이프는 ‘미세톡톡’ 사용자들에게 보상을 제공하여 미세먼지가 개인의 일상에 미치는 영향을 정제된 양식의 건강 데이터로 수집하고, 이를 통해 공중보건 분야 기초 연구 자료로의 활용은 물론 많은 사람들의 일상이 건강해지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향후 2개월간 ‘미세톡톡’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며 사용성을 검증하고,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지는 4분기에 정식 버전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흄즈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휴먼스케이프, 리워드 적립형 미세먼지 앱 ‘미세톡톡’ 출시 was originally published in Humanscape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Comment 0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