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엑스코인

게임과 게임 게임사와 게이머를 연결해주는 블록체인 플랫폼

홈페이지 https://www.gamexcoin.io/

참고자료 백서.pdf Whitepaper.pdf

커뮤니티

시세
- KRW
상장된 거래소
1
심볼
GXC
출시 예정
프로젝트 소개

"GXC는 오로지 게임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써, 유저와 게임사가 자유롭게 게임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참여자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XC 코인과 토큰을 통해 게임사와 유저는 서로 가진 자산을 교환하고, 각자가 원하는 자산을 취득하며 게임 생태계를 형성한다. 게임 생태계의 성장은 생태계에 참여하는 모두의 이익으로 연결된다. GXC 토큰은 게임 내 재화로 사용되기도 하면서 다른 게임의 토큰과도 교환할 수 있다."

경영진 및 파트너사

김웅겸

CEO

양진환

CTO

허정휘

EVP

서용덕

COO

Samuel Nam

Community Director

NEOWIZ

XLGA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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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움

Exclamate EOS! : ABI

Exclamate EOS! : ABIEOS 스마트 컨트랙트를 컴파일 하면 두 개의 파일이 생성된다. 하나는 WebAssembly용 바이너리인 WASM 파일이고 다른 하나는 ABI 파일이다. ABI는 Application Binary Interface 의 약자로, 컨트랙트 실행시 바이너리 형태로 교환하는 데이터의 직렬화/역직렬화(serialization/deserialzation) 규칙을 기술한다. 네트워크 상에서 교환하는 데이터는 가변 길이의 연속된 바이트이므로 ABI가 없거나 잘못되면 바이너리를 제대로 해석할 수 없게 되며 트랜잭션 실행에 실패하거나 잘못된 결과를 갖게 된다.ABI 파일은 보통 컨트랙트 소스 파일에 포함된 힌트를 이용해 자동으로 생성한다. EOSIO.CDT 1.3 버전 이전에는 주석 형태의 힌트 /// @abi ... 를 사용했지만 1.3 버전 이후부터는 C++11 이후 표준에서 지원하는 속성(attributes) 기능을 이용하여 ABI 생성기(eosio-abigen)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표시하고 있다. EOSIO.CDT 1.5 버전 기준 제공되는 속성은 다음 4가지이다.[[eosio::contract]][[eosio::action]][[eosio::table]][[eosio::ignore]]참고아직 정식 버전은 나오지 않았지만 EOSIO.CDT v1.6.0 Release Candidate의 변경 사항을 보면 [[eosio::on_notify]], [[eosio::wasm_entry]] [[eosio::wasm_import]] 등 3가지 속성이 추가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다만 이 속성들은 ABI 생성에 필요한 힌트가 아니라 wasm 실행 및 notification 핸들러 (require_recipient 통해 수신한 액션) 정의에 사용하는 힌트이다. 컨트랙트 컴파일러 코드를 분석하면 몇 가지 속성이 추가로 정의되어 있지만 CDT 상에서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는 공개되어 있지 않다.ABI 파일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은 개발자 포털 또는 KerbEOS팀의 개발자 포털 한글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이 글에서는 문서화가 잘 되어 있지 않은 몇 가지 사항에 대해서만 간단히 소개하기로 한다.ABI version최신 버전 CDT를 사용하여 ABI를 생성하면 상단에 "version": "eosio::abi/1.1" 와 같이 버전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전 버전(1.4.0 이전)의 CDT로 컴파일하여 생성한 ABI 파일은 1.0 이었는데 eosio::binary_extension 과 std::variant 타입 지원이 추가되면서 eosio::abi/1.0 버전과 호환성이 없어져 1.1 로 업데이트 되었다.eosio::abi/1.1 을 지원하는 것은 EOSIO 기준 1.3.0, EOSIO.CDT 기준 1.4.0 이후이므로 ABI 배포에 문제가 있는 경우 /v1/chain/get_info 를 통해 노드(nodeos) 버전을 확인해야 한다.built_in types빌트인 타입은 별도의 타입 정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내장 타입을 의미한다. 사용자 정의 타입은 빌트인 타입의 조합으로만 나타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회원을 등록하기 위한 newmember 액션을 다음과 같이 정의했다고 하자.https://medium.com/media/6396b813adab6650763243c58ab94cfb/href위 소스 파일로부터 생성한 ABI에는 다음 내용이 포함된다. (comment, version 정보 등은 생략)https://medium.com/media/a5063f8ab3cb2856d492f6c60c7d2113/hrefnewmember 액션의 전달인자인 n은 사용자 정의 타입인 member 지만 member 타입은 다시 빌트인 타입인 64비트 정수(uint64) 와 문자열(string)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 수 있다. 사용자 정의 타입을 중첩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끝까지 따라가면 빌트인 타입으로 환원된다.https://medium.com/media/fad98691496b6cf85d6b01dc2090a4cc/href지원하는 빌트인 타입의 목록은 아래 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s://medium.com/media/380e3242f47e8abfa9888ed7de6bf414/hrefoptional typeoptional 타입은 ABI 1.0 부터 지원한다. 컨트랙트 코드 상에서 대응되는 타입은 std::optional 로 액션의 전달인자를 std::optional 로 지정하는 경우 ABI 에는 "타입명 + ?" 형태로 표현된다.https://medium.com/media/cfe9650756722817f6a1e9d3ee87c143/hrefhttps://medium.com/media/02f022818015c0c062d35927ef409ad5/hrefoptional 타입은 설정된 타입의 값 또는 null 을 전달할 수 있고, 값이 전달되었는지 여부는 has_value() 메소드를 사용하여 확인할 수 있다. (bool 타입으로의 묵시적 타입 캐스팅도 지원하므로 바로 변수명을 넣어 검사해도 된다)$ cleos push action test printopt '[1234]' -p test@activeexecuted transaction: 08f7f22f3050a06311e05ae13efc8324f64e58c55cafe1cc91c62eba604aaaa4 104 bytes 100 us# test <= test::printopt {"n":1234}>> 1234$ cleos push action test printopt '[null]' -p test@activeexecuted transaction: 5fd088d1da4b4ff231e9ba3a8e20652b16cc4fd5ee8f8a908cc2b915116f544a 96 bytes 100 us# test <= test::printopt {"n":null}>> parameter doesn't have valuebinary_extension typebinary_extension 타입은 ABI 1.1 부터 지원한다. 컨트랙트 코드 상에서 대응되는 타입은 eosio::binary_extension 으로 액션의 전달인자를 eosio::binary_extension 으로 지정하는 경우 ABI 에서 "타입명 + $" 형태로 표현된다.EOSIO는 역직렬화 과정 중 제공된 바이너리와 ABI 파일에서 정의한 타입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데이터 사이즈를 검사하는 단계가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다중 서명 (multi-sig) 기능을 제공하는 eosio.msig 컨트랙트의 approve 액션을 살펴보자. 이 액션은 원래 다음과 같은 함수 시그니처를 갖고 있었다.https://medium.com/media/d3630920e154c08cca26f46884340db3/href따라서 approve 액션의 전달인자로 사용할 바이너리는 name(8) + name(8) + permission_level(16) = 32 bytes 로 정확히 32 바이트 크기가 아니면 바이너리를 읽을 수 없다는 에러를 내면서 트랜잭션 실행에 실패하게 된다.그런데 EOSIO Contracts v1.5.0 에서 approve의 함수 시그니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다.https://medium.com/media/204d235ea965715a763eb61086a5a899/href만약 binary_extension 타입이 없었다면 전달인자의 바이너리에 eosio::checksum256 타입의 값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므로 64 바이트 크기(eosio::checksum256은 256비트이므로 32바이트)를 가져야 하며, 만약 이전 버전에서 보내던 32 바이트 크기의 바이너리를 보내면 트랜잭션은 실패한다.그러나 binary_extension 타입으로 정의된 인자를 마지막에 추가하는 경우, 바이너리 크기 검사를 위한 사이즈 계산에는 이 값을 포함하지 않지만 데이터가 존재할 때는 정상적으로 역직렬화 하므로 이전 버전의 바이너리와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https://medium.com/media/fbb05585231acaab31118d60873b2a74/hrefhttps://medium.com/media/dc92bc255d7b6bccc77573cfac6ebf02/hrefoptional 타입과 비슷하지만 다른 점은 값을 보내고 싶지 않을 때, null 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아예 값을 포함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proposal_hash를 생략하는 경우$ cleos push action eosio.msig '["alice", "paymenow", {"actor": "alice", "permission": "active"}]' -p alice@active// proposal_hash를 포함하는 경우$ cleos push action eosio.msig '["alice", "paymenow", {"actor": "alice", "permission": "active"}, "1AABD1EB819D775ED6CC642B39381938D4DA13048FC9A2F942A53798FD2867F5"]' -p alice@active참고역직렬화 과정 중 사이즈 검사는 eosio::multi_index 도 동일하게 수행한다. 멀티 인덱스 테이블에 새로운 필드를 추가하면 기존에 저장했던 행(row)을 읽는 과정에서 에러가 나는데, 이는 ABI에서 정의한 타입의 크기와 멀티 인덱스 테이블이 불러온 바이너리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개발자 포털에서는 테이블 구조를 변경하려면 기존에 추가했던 행을 모두 삭제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eosio.system 컨트랙트도 전역 환경 변수를 위한 eosio_global_state 싱글턴(행이 1개인 multi_index의 특수 타입, eosio::singleton)에 변수를 추가하지 않고 eosio_global_state2, eosio_global_state3를 계속 추가한 것을 볼 수 있다.그러나 binary_extension 타입을 이용하면 기존 테이블의 행을 삭제하지 않고도 새로운 필드를 추가할 수 있다. (사실 당연히 가능해야 하는 것은 multi_index 테이블이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저수준 API인 DB API는 데이터 타입을 검사하는 과정 없이 메모리 주소와 바이너리 크기만 전달하여 저장하므로 해당 과정을 생략하면 변경 불가능할 이유가 없다) 테이블의 스키마가 고정되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달리 EOSIO의 멀티 인덱스 테이블은 각 행에 key-value object 를 저장하므로 그 크기가 저마다 달라질 수 있다.물론 이러한 테크닉은 멀티 인덱스 테이블의 동작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고급 사용자들만 사용하길 권한다. EOSIO 개발진은 일반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가 세부적인 동작 원리에 대해서는 신경쓰지 않고 컨트랙트의 비즈니스 로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CDT(Contract Development Toolkit)를 개발하고 있다. 그러므로 공식 문서에서 소개하지 않은 방식으로 개발하는 경우 CDT가 버전업 되면서 언제든지 동작이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개발자 본인이 지게 된다. 예를 들어 EOSIO.CDT 1.6 버전 부터는 저수준 C API는 eosio-cpp 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eosio-cc 를 직접 사용하여 컴파일 하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될 예정이다. 컨트랙트에서 C API를 직접 사용하거나, 방금 소개한 binary_extension 을 사용한 특수한 방식으로 개발하는 경우에는 동작 원리를 충분히 이해한 상태에서 꼭 필요한 경우만 제한적으로 사용해야 한다.variant typevariant 타입은 ABI 1.1부터 지원한다. 컨트랙트 코드 상에서 대응되는 타입은 std::variant 로 액션의 전달인자를 std::variant 로 지정하는 경우 ABI 에는 "variant_ + 타입 + _ + 타입 + ..." 형태로 표현된다. 또한 "variants": [] 항목 안에 타입 정의가 포함된다. (단, EOSIO.CDT 1.5 버전에서는 variant 타입 ABI가 제대로 생성되지 않는 버그가 있다. 1.6 버전에서 해결되었다.)https://medium.com/media/9a51b8c29f3aa77579df74f0b9491537/hrefhttps://medium.com/media/bab7322a239b7c7298d3bf492c386c87/hrefvariant 타입을 사용하여 생성한 ABI는 위와 같으며 값을 보낼 때는 타입을 명시해야 한다.$ cleos push action test printvar '[["int64", 1234]]' -p test@activeexecuted transaction: 542799f44b3dd6f96404ba3bf2e7fd58aa1a6c49a3c347f4d200e6288f88f6ac 104 bytes 100 us# test <= test::printvar {"var":["int64",1234]}>> 1234$ cleos push action test printvar '[["float64", 1234.00]]' -p test@activeexecuted transaction: 2b8e70fded44dd3ec3dbc6390feb71774526d26daae3524e3c6be2f1a5b4adc1 104 bytes 100 us# test <= test::printvar {"var":["float64","1234.00000000000000000"]}>> 1.234000000000000e+03결론EOSIO에서 ABI 파일의 역할이나 타입을 기술하는 기본적인 방식에 대해 다뤘다. 사실 공식 문서에서 충분한 설명이 이뤄졌어야 하는 부분인데 CDT 자체가 호환성을 깨뜨리는 수준의 변경이 잦은 단계라 문서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ABI는 자동으로 생성되는데 꼭 이렇게 자세히 알아야 하는가 생각할 수 있다. 이에 대해 공식 문서는 이렇게 설명한다.ABI 파일은 eosio.cdt 에서 제공하는 eosio-cpp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생성할 수 있다. 하지만 ABI의 생성에 오작동이 생기거나 실패하게 하는 몇 가지 상황이 있다. 고급 C++ 패턴에서 실수를 하거나, 때때로 커스텀 타입이 ABI 생성에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따라서 개발자는 ABI 파일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반드시 이해해야 하고, 필요한 경우 디버깅하거나 수정할 수 있어야 한다.ABI 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된다고 해서 꼭 생성된 파일만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컨트랙트를 공개할 때 수동으로 작성한 ABI 파일을 함께 배포하기도 하고, 자동으로 생성된 파일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번 글을 통해 EOSIO ABI의 모든 것을 이해하긴 어렵더라도 분석의 큰 틀을 잡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Exclamate EOS! : ABI was originally published in Game X Coin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GXC

19. 03. 14

[GameXCoin] Six Best Long- ...

[GameXCoin] Six Best Long-running PC games ... What’s Next?Hello this is GameXCoin.Stable growth of global games market and decline of PC games market.According to Newzoo, a market intelligence for games, esports, and mobile, the size of the global game market has reached $137.9 billion in 2018, and is expected to continue its steady growth.Meanwhile, when breaking down the global games revenues into different segments by the game types, each segment reveals different market trends. Along with the widespread use of smartphones, the dominance of mobile game market in the entire game industry stands out, its market share increasing from 36% in 2017 to 41% in 2018.PC games, on the other hand, is facing decline in its importance in the global game industry. The PC game proportion, represented as the sum of downloaded/boxed pc and browser pc proportions, decreased from 31% in 2017 to 28% in 2018. This trend is expected to continue for years to come.<Source : Newzoo — 2018 Global Games Market Report>Despite the decline in dominance of PC games in the global games market, there are long-lived games that are maintaining its popularity for over fifteen years.In this article, I will introduce you a few online PC games with long lifetime values, that have endured the changing dynamics of the game ecosystem.1. StarcraftFirst release: 1998Developer: Blizzard EntertainmentStarcraft is the RTS game well-known for its significant contribution to mass-adoption of online games and rise of e-sports in Korea. Since its first release in 1998, it has already gone-live for 21 years now, giving life to other sequels such as <Starcraft:brood war>, <Starcraft2>, and <Starcraft: Remaster>. Its main synopsis being the space war between three species, Terran, Zerg, and Protoss, Starcraft has many game play methods including destroying the opponent’s territory or making them surrender, ‘slaughter’, ‘capture the flag’, and ‘Top vs Bottom’.2. World of WarcraftFirst release : November 23, 2004Developer : Blizzard EntertainmentAlso called ‘WoW’, World of Warcraft is the MMORPG based on the same s as synopsis as <Warcraft>, the masterpiece of Blizzard’s. After the launch, it has been re-created into various contents including games, novel, comics, and movies. <Warcraft: the beginning>, the film sharing the same storyline, was a hit at box offices of 45 countries during its opening week in June 2016.3. LineageFirst release : September 3, 1998Developer : NC SoftLineage, so called the legendary MMORPG is based on the storyline of the comic <Lineage>. According to the announcement made at the showcase of ‘LineageM’, the accumulative revenue of Lineage during past 19 years exceeded three billion dollars. Lineage brought about many issues such as operating working-pools to raise the game characters and trading expensive items, the price of which sore up to several tens of thousands dollars.4. Sudden AttackFirst release : April 11, 2005Developer : Nexon GTSudden Attack is the first-generation online FPS(First Person Shooting) game which generated high Internet cafe (PC-room)occupancy since its first release. With its simple operation, as well as ceaseless updates on modes and maps, it has maintained its popularity until now. Also, it is renowned for its unique contents of adding celebrity-of-the-time characters with detailed features including images and voice.5. Dungeon&FighterFirst release : August, 2005Developer: Neo poolDungeon&Fighter is the online action RPG released in October, 2005. On 2016, it has signed a 10-year publishing contract with Tencent, an internet-based technology and cultural enterprise headquartered in Shenzhen, China. <Dungeon&Fighter> has gained immense popularity in China, recording the number of 500,000 concurrent game users. In the meantime, it has generated the revenue of 10billion dollars in year 2017, with operating margin of 92%. The long-lived game is expected to continue its popularity for the years to come.6. MapleStoryFirst release : April 29, 2003Developer : Wizet Studio<Maple Story> is the world’s first 2D side-scrolling type online game where users travel and take adventures in various fields. Due to its popularity, many 2nd creation derived from the game, including mobile and Nintendo DS games, comics, educational books, and broadcasts.As mentioned above, the game ecosystem is undergoing a dynamic change.Two of the factors would be ‘ the changing user pool’ and ‘technology development’. In order to survive and have a long lifetime values, developers must take the two factors into account.After the game release, the range of game users’ age stretches as the result of the aging existing users and inflow of new users. Therefore, game developers should update various contents in order to incentivize the existing users and attract new users.Moreover, game developers should reflect the technological trend and undergo graphic enhancements to keep their games up-to-date. All of the aforementioned six games have serviced for over 15 years. To keep up with the trend, they frequently update their game contents, as well as launch mobile version along with the rise of the mobile game market.‘Flyff’, the first game integrated to the GXC platform is also a long-lived game which has serviced since its first release in 2004.Flyff, the first flying gameFirst release : October 16, 2004Developer : Gala LabFlyff is also a long-lived game which prolonged its service for 15 years, undergoing ceaseless content updates and launching a mobile version. Flyff is the first MMORPG in Korea to adopt the flying system, with user accumulation of over 50 million. Currently, the game is serviced in many countries all over the world including the US, Taiwan, and China.Flyff with BlockchainIn the year 2019, Flyff is to introduce the world an unprecedented user experience(UX) by integrating with the ‘blockchain’ technology. What would the game, when applying the ‘token economy’, turn out to be?Through the integration of GXC blockchain platform, ‘Flyff’ game users can not only exchange the game goods transparently, but also exchange them with game tokens of different games. As a result, the game experience of the users will not be limited to a specific game, but expanded to multiple games that are integrated to the GXC platform.Improving the interaction between various games by means of GXC as a key currency is the function of GXC, and for sure, it would open up a totally new game ecosystem.And ‘Flyff Rebirth for GXC’ is to become the first in the journey.GameXCoin(GXC) provides a technology infrastructure for game developers to integrate their in-game currency on the blockchain. Game developers issue game currencies on the GXC blockchain and the GXC coin becomes the key currency for trades between different game currencies.Find out more about GameXCoin :GameXCoin official news channel : https://t.me/GameXCoin_OfficialGameXCoin official website : https://gamexcoin.ioNaver blog(kor) : https://gamexcoin.blog.meMedium(eng): https://medium.com/game-x-coinYoutube : https://bit.ly/2BGZU9jTwitter : https://twitter.com/GXC_OfficialFacebook : https://www.facebook.com/gxc.world/Telegram (Korean) : https://t.me/GXC_KRTelegram (English) : https://t.me/GXC_EN[GameXCoin] Six Best Long-running PC games .. What’s Next? was originally published in Game X Coin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GXC

19. 03. 07

[GameXCoin] Conrad GXC HOB ...

Hello, this is GameXCoinLast night, ‘Decipher’ one of the well-known research groups in Korea, held a blockchain conference ‘DE-FERENCE 2019’, where GameXCoin team has also participated in.<DE-FERENCE 2019 — — — GXC team on site>DE-FERENCE 2019Decipher is Blockchain Research Group at Seoul National University founded in March of 2018. Regardless of their background, occupation, or age, about 30 people have gathered together to study various blockchain topics including blockchain core, scalability solution, governance, smart contract, token economy, and Dapp.On 2018 October, Decipher held its first conference ‘De-ference 2018’.Yesterday, the second conference by decipher was held at ‘Nonce’, the blockchain co-working and co-living space.Decipher being a research group doing deep-dive study on blockchain technology, many of the GameXCoin development team also take part in the group.As a member of Decipher, GXC HOBL(Head of Blockchain Lab) Conrad gave an informative speech at ‘DE-FERENCE 2019’.<Nonce — full of ‘blockchain’ people>Verifying Ethereum Signature on EOSConrad, GXC HOBL(Head of Blockchain Lab), gave a speech on ‘Verifying Ethereum Signature on EOS’.How can we do a verification of the Ethereum blockchain generated key on the EOS blockchain?After a brief introduction on how to sign and verify a transaction in blockchain, Conrad dissected the components and processes of the two blockchains to show the audience how keys are merely different combinations of similar components.<Conrad GXC HOBL — giving a speech>Many blockchains including Bitcoin, EOS, Ethereum, and Litecoin use the algorithm called Secp256k1 to generate a public key and sign a transaction. The different form of Ether and EOS addresses comes from the difference in public key generation methods and en-coding processes. In the meanwhile, since the core principle and algorithm used are the same, cross-verification of keys from individual chains is possible.If one could verify transactions from a single blockchain, the interoperability of different blockchains will increase. Plus, a new type of atomic swap becomes plausible.Any code regarding the verification of signatures on different blockchains will be uploaded on conrad GXC HOBL github.More good news from the GXC team is yet to come!GameXCoin(GXC) provides a technology infrastructure for game developers to integrate their in-game currency on the blockchain. Game developers issue game currencies on the GXC blockchain and the GXC coin becomes the key currency for trades between different game currencies.Find out more about GameXCoin :GameXCoin official news channel : https://t.me/GameXCoin_OfficialGameXCoin official website : https://gamexcoin.ioNaver blog(kor) : https://gamexcoin.blog.meMedium(eng): https://medium.com/game-x-coinYoutube : https://bit.ly/2BGZU9jTwitter : https://twitter.com/GXC_OfficialFacebook : https://www.facebook.com/gxc.world/Telegram (Korean) : https://t.me/GXC_KRTelegram (English) : https://t.me/GXC_EN[GameXCoin] Conrad GXC HOBL gives a speech at DE-FERENCE 2019 was originally published in Game X Coin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GXC

19. 02. 27

[채용] ‘GameXCoin’팀에서 게임과 블록 ...

안녕하세요. 우리는 게임과 블록체인을 통해 게임과 블록체인 시장에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서 문제에 대해서 고민하고, 연구하는 팀입니다. 게임에 잘 어울리는 블록체인을 만들면서 해결해야 하는 많은 문제를 함께 풀어나갈 개발자를 구합니다.무엇을 하는 팀인가?작년은 블록체인의 해라고 해도 될 만큼 블록체인이 화두였으나, 이를 진지하게 ‘잘’ 만들어 가는 팀은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많은 돈들이 들어왔지만 제대로 된 아이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팀은 거의 없었던 게 이 필드였죠.우리는 블록체인과 게임의 결합에 주목하고, 정말 “게임에 잘 어울리는 블록체인”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만들고, 게임에 적합한 컨트랙트를 만들고, 이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작년엔 프로젝트의 모습을 상상하고 그리며 여러 가능성들을 테스트하고 조율하는 단계였다면, 게임을 위한 블록체인의 메인넷을 올려보고, 메인넷과 현재 운영되고 있는 게임을 연동해 우리가 그려가는 그림을 보여주고자 합니다.그동안 무엇을 해왔는가?팀을 모으고, 투자를 받고, 서비스를 그리고 만들어 갔습니다.<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블루홀 공동창업자 김강석 어드바이저님과 함께 사무실에서(역삼역 7번 출구 5분 거리)>좋은 팀이 모여야 좋은 서비스를 만듭니다. 초특급 개발자 출신 CEO 카이는 여전히 현업에서 뛰고 있는 20년 경력의 개발자이며, 핀테크 스타트업 후퍼를 창업하여 10년 넘게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기술, 게임, 블록체인 이 모두에 대한 높은 이해와 관심, 성공적인 핀테크 서비스 경험은 GXC 프로젝트의 밑바탕을 이루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개발이란 필드에 정말 잘 어울리는 경영학과 출신 겜돌이 CTO 진이 있습니다. 오픈소스를 너무도 사랑하는 국내 최고 EOS 개발자인 콘래드 HOBL(Head of Blockchain Lab)도 있습니다. — https://github.com/EOSIO/eos/releases 여기엔 HOBL인 conr2d(콘래드의 아이디)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 이 외에도 정말 괜찮은 사람들이 모여 성심성의껏 고민하고, 토의하고, 제품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팀원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https://steemit.com/kr/@rothbardianism/game-x-coin-part-2 를 참고해주세요!팀을 모으고 좋은 어드바이저를 모으고 —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크래프톤(구 블루홀) 공동창업자이신 김강석 대표님,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장이자 ‘아키에이지’로 유명한 엑스엘게임즈 최관호 대표님 등 — 토큰 세일도 잘 진행하였습니다. GameXCoin은 작년 국내에서 진행한 토큰 세일에서도 좋은 성과를 달성하였고, 국내외에서 게임 프로젝트로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은 아직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입니다. 우리는 그림을 그리고 만들고 지우고, 다시 그리고 만들고 지우면서 개념을 고도화하고, 제품 품질을 높이며 제작하고 있습니다.GameXCoin은 크게 다음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블록체인을 담당하는 메인체인, 게임사에 블록체인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GameXPort, 그리고 유저들의 GameXCoin의 접근점이 될 GameXPlay 라는 앱입니다.GameXCoin Main-netEOS라는 블록체인을 포크하여 만든 블록체인으로, 보다 게임에 잘 어울리고, 보다 한정된 자원을 게임에 잘 적용할 수 있는 체인입니다. 보다 게임에 잘 어울리는 블록체인을 만들기 위한 코어개발, 컨트랙트 개발을 진행중입니다.메인체인의 개발진행은https://github.com/Game-X-Coin/gxchttps://github.com/Game-X-Coin/gxc.contract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GameXPortGameXCoin은 여러 게임사의 게임이 동작할 수 있는 게임 플랫폼입니다. 그것이 가능하려면 게임제작사가 편하게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게임과 결합할 수 있어야 합니다. GameXPort는 블록체인과 게임간의 미들웨어를 담당하여 보통의 웹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 처럼 게임사가 블록체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위해 포트는 사이드체인의 역할을 담당하는 cached-transaction, 임의의 계정의 잔고저장을 위한 anonymous wallet등의 블록체인 보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GameXPlayGameXPlay는 사용자가 GameXCoin을 접하는 모바일 창구입니다. 자신의 게임과 자산을 관리하며 게임 로그인, 토큰 전송 등의 서비스를 편하고,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불편한 블록체인을 사용자에게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느냐 라는 문제를 언제나 생각하며 개발이 진행중입니다.GameXPlay의 모습은 다음의 영상과, 곧 있을 앱 배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https://www.youtube.com/watch?v=65hPiyYnMBo어떻게 일하는가?GameXCoin 프로젝트는 개발 주도의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주 단위, 월 단위로 개발자는 본인의 프로젝트 범위를 정하고, 이를 수행하기 위해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팀은 수평하게 의견을 개진하고, 토론합니다. 더 나은 제품, 더 나은 팀, 더 나은 개인이 될 수 있도록 팀이 돕고, 회사가 돕습니다. 잘하는 사람들이 최선을 다해 프로젝트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며 이를 위한 방법들도 계속 도입 중입니다. — 자율적인 출퇴근, 수평한 문화, 누구든지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문화 등 여러 방법들을 도입하고 있습니다.누구를 찾는가?블록체인에 대한 고민을 같이하고, 더 나은 성능과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UI/UX 등 디테일에 집중하며 제품을 만들어 갈 개발자 분을 찾습니다.문제를 잘 정의하고 풀 수 있는 분을 원합니다. 블록체인 개발은 미지의 영역이 많이 존재합니다. 앞으로 부딪힐 난관 속에서 자신이 풀어야 할 문제를 빠르게 찾아내고, 이를 풀기 위한 지식과 기술을 갖추는데 욕심이 많은 분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공통소싯적 자칭 프로게이머, 게임 생태계에 관심과 애정이 많은 분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것을 즐기는 분블록체인에 관심이 많고, 기본 동작원리와 철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분성취욕이 강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에 재미를 느끼는 분GameXPort(미들웨어 서비스)웹 서비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수반되는 분대규모 사용자를 받아야 하는 인프라 구축에 관심이 있으신 분GameXPlay1개 이상의 서비스(프로젝트) 개발 및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사용자 중심의 사고가 가능하신 분블록체인 코어c++을 통한 시스템 레벨의 로우 레벨 개발의 관심이 많으신 분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에 관심이 있으신 분그래서 어떻게 지원하나요?관심이 있으신 분은 포트폴리오와 Github 주소를 동봉하여, recruit@gamexcoin.io 로 메일주세요! 그 외에 자기를 소개할 수 있는 자료를 자유롭게 첨부하시면 됩니다. 회사는 역삼역에서 도보 5분 거리 — http://naver.me/Gd5cI1h7 — 에 위치해 있습니다!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채용] ‘GameXCoin’팀에서 게임과 블록체인으로 새로운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나갈 개발자를 찾습니다. was originally published in Game X Coin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GXC

19. 02. 26

[GameXCoin] Febuary Develo ...

[GameXCoin] Bi-weekly Development Updates — Feb 14Hello, this is GameXCoin development team sharing with you our recent development updates.🔸GameXPlay🔸The GameXPlay internal test version has been released in the AppStore and PlayStore on Febuary 12th, and is currently under QA session.Wallet features of GXC mainnet coin and game tokens, including balance check, transfer, and history management, have been developed. For game tokens in particular, additional function to check separately for in-game usage or tradable state is included.GameXPlay functions not only as a simple wallet, but also as a tool for starting blockchain games and managing game goods. Therefore, we have decided the appropriate period for public release of GameXPlay would be after its integration with games, by the time we have a well-functioning in-game token economy. GameXPlay launch period will be aligned with its integration with an actual game.🔸Mainnet🔸On GXC mainnet, user application and port-server supporting developers are integrated via API.Service contracts to be used in the user application, including swap function between exchange coin and mainnet coin as well as DEX function, are under development. These contracts will be opened in alignment with the game release.In addition, the token contract protocol has been updated to proceed the token-related functions with less resources.You can track the changes made to the mainnet on GXC github. (https://github.com/Game-X-Coin/).🔸GameXPort🔸Since system stability is of great importance for port servers, GameXPort, the developer portal for using GXC blockchain, is undergoing internal tests on various issue-handling functions, regarding stability and security.In the meantime, we are developing a caching system which writes on the blockchain about the token issuance that is primarily processed on the port.Also, we are deciding on individual policies regarding developer account required for actual game operation and multiple server operation for individual games.Furthermore, unity SDK for integrating mobile games is to be completed in the next week, with which the integration tests will be conducted.Besides that, some of the development updates will be introduced via various contents through GXC official blog.Thank you.GameXCoin(GXC) provides a technology infrastructure for game developers to integrate their in-game currency on the blockchain. Game developers issue game currencies on the GXC blockchain and the GXC coin becomes the key currency for trades between different game currencies.Find out more about GameXCoin :GameXCoin official news channel : https://t.me/GameXCoin_OfficialGameXCoin official website : https://gamexcoin.ioNaver blog(kor) : https://gamexcoin.blog.meMedium(eng): https://medium.com/game-x-coinYoutube : https://bit.ly/2BGZU9jTwitter : https://twitter.com/GXC_OfficialFacebook : https://www.facebook.com/gxc.world/Telegram (Korean) : https://t.me/GXC_KRTelegram (English) : https://t.me/GXC_EN[GameXCoin] Febuary Development update for GameXCoin was originally published in Game X Coin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GXC

19. 02. 15

GXC 토큰 모델 시리즈

GXC 토큰 모델 시리즈(1)<GXC Coin, Game Token and DEX>GXC 블록체인은 EOS에 기반한 게임 플랫폼 블록체인입니다. 보통 유명한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과 유사한 컨셉으로 소개하기도 합니다. 다만, 가장 큰 차이점은 GXC 블록체인은 스팀과 달리 자체 화폐인 ‘GXC 코인’을 발행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각각의 게임이 자체 ‘게임 토큰’을 발행하는 이원화된 화폐 시스템입니다.GXC 블록체인의 궁극적 목적은 플랫폼의 두 고객, 게임 유저와 게임사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의 핵심에는 ‘토큰 모델’이 존재합니다. ‘토큰 모델’은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발행하는 토큰에 기반하며, 시스템 참여자들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체계화된 프로세스’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토큰 모델은 대다수의 사람들에게는 아직 낯선 개념입니다. GXC 코인이 어떤 가치를 갖는지, GXC 토큰 모델과 기존 게임 이코노미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GXC 백서를 읽더라도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글은 GXC의 ‘토큰 모델’에 대한 가이드라인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1. GXC 코인과 게임 토큰의 정의와 기능2. GXC 코인과 게임 토큰의 관계3. 마무리1. GXC 코인과 게임 토큰의 정의와 기능[GXC 코인]GXC 코인은 GXC 블록체인이 발행하는 자산이자 화폐입니다. 좀 더 정확히는 ‘GXC 블록체인 장부 상에 기록된 하나의 상태(state)’입니다. 그리고 GXC의 코인 발행, 게임 유저 간 거래 등의 트랜잭션(transaction)에 따라 그 상태는 변화하고 GXC 블록체인에 기록됩니다.GXC 블록체인에서 GXC 코인은 2가지 역할을 합니다.첫째, 게임 유저 자산을 현실 가치로 연결 둘째, 게임간 자산 이동의 매개체각각을 좀 더 깊게 살펴보겠습니다.첫째, GXC 코인은 게임 유저의 자산을 현실 가치로 연결합니다. 그 과정은 다 음과 같습니다.a. GXC 블록체인에서 게임사는 게임 토큰을 발행합니다. b.게임 유저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이벤트에 따라 게임 토큰을 획득합니다. c.게임 유저는 자신이 획득한 게임 토큰을 DEX(탈중앙화 거래소)에서 GXC 코인으로 전환합니다. d.게임 유저는 GXC 코인을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교환합니다.지금까지는 게임 내 자산과 현실 간에 높은 벽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GXC 블록체인과 GXC 코인을 통해 게임 유저의 게임 자산은 현실 가치를 지니게 될 것입니다. GXC는 지난 1월 10일, 국내 거래소에 GXC코인을 성공적으로 상장했습니다. 이는 게임 자산의 현실 가치로의 연결에 대한 시작입니다.둘째, GXC 코인은 GXC 게임간 자산 이동의 매개체 역할을 합니다. 즉, GXC에서 발행된 게임 토큰들의 기축통화입니다. 게임 유저의 게임 토큰은 GXC 코인으로 바뀌고, 또 다른 게임 토큰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 유저의 게임 자산에 대한 현실 가치 보장을 넘어서, 게임 자산의 유연성과 확장성의 향상을 의미합니다.게임 유저는 GXC 블록체인에서 새로운 게임을 시작할 때, GXC 블록체인 내 다른 게임에서 형성한 게임 자산이 있다면, 그 게임 자산을 내가 지금 플레이하는 게임으로 옮겨올 수 있습니다. 게임 유저는 옮긴 게임 자산으로 새로운 게임에서 빠르고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게임 토큰]게임 토큰은 마찬가지로 GXC 블록체인이 발행하는 자산이자 화폐입니다. 다만, 게임 토큰은 특정 게임 내에 한정되어 사용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게임 토큰은 GXC 코인과 일정 교환비에 의해 발행되므로, 그 가치의 기반은 GXC 코인에 있습니다. 게임 토큰의 발행과 거래도 트랜잭션(transaction)이고 GXC 블록체인에 기록됩니다.기존 게임에도 물론 화폐가 존재합니다. 게임에 따라 2종류 이상의 화폐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게임 유저의 관점에서 게임 토큰은 기존 게임 화폐와 다릅니다.GXC는 현재 PC게임 프리프(Flyff) 연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프리프(Flyff)의 PvP 이벤트를 예로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a. 게임 유저는 PvP 이벤트 참여 이 때, 게임 유저는 게임 토큰 홀더로서 PvP 참여 b. 게임 유저는 PvP 승리 시, 게임 토큰을 획득함을 인지 c. PvP 이벤트 후 보상 수령 시, 게임 유저는 게임 캐릭터 강화 혹은 GXC 코인으로 교환 가능이 때, 게임 유저는 게임 토큰을 기존 게임 화폐와는 다르게 인식하고, 다른 동기 부여와 재미를 경험합니다. 따라서 게임 유저는 지속적으로 게임 토큰을 수요하게 되고, 그 수요는 GXC 토큰 모델을 지지하는 핵심 토대입니다.2. GXC 코인과 게임 토큰의 관계GXC 코인과 게임 토큰은 DEX(탈중앙화 거래소)에서 교환 가능합니다. 그리 고 GXC 코인과 게임 토큰은 둘 다 ‘유틸리티 토큰’에 속합니다. 유틸리티 토큰은 특정 서비스에 대한 이용 권리를 내재하는 토큰입니다.GXC 코인은 게임 토큰들의 기축 통화입니다. 즉, 게임 유저가 GXC 코인을 획득하면, GXC 블록체인 내 모든 게임의 게임 토큰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GXC 코인은 GXC의 모든 게임에 대한 이용 권리를 내재합니다. 반면 게임 토큰은 게임 유저가 게임 내에서 획득하며, 특정 게임에 대한 이용 권리를 제공합니다.이는 곧 GXC 코인과 게임 토큰이 서로 영향 받는 관계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GXC 코인의 가격 안정성은 곧 게임 토큰의 가격 안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게임 토큰에 대한 보상 설계는, GXC 코인의 가격에 영향을 미칩니다.따라서 GXC 코인과 게임 토큰에 대한 정책과 룰에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각각에 대한 정책과 룰이 미칠 수 있는 상호 파급력을 고려해야 하며, 그 과정에서 게임 유저와 게임사의 권리와 이익은 보장되어야 합니다.3. 마무리하며이 글은 ‘GXC 토큰 모델’의 기본 구성 요소인 GXC 코인과 게임 토큰을 잘 설명하는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GXC 코인과 게임 토큰이 무엇인지, GXC 코인과 게임 토큰의 속성은 무엇인지를 잘 이해하게 되셨다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것입니다.앞으로 이어지는 글들을 통해 GXC 토큰 모델이 어떤 구조인지, 어떤 참여자들에 의해 어떻게 작동하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XC 토큰 모델 시리즈’는 총 4편으로 연재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ferences1. GameXCoin whitepaperhttps://drive.google.com/file/d/11HNyDJy_mQd3K7S23K3TcSt_a0YzxX-b/view2. 토큰 디자인 패턴 시리즈 #1 :: 토큰 이코노미의 중요성과 토큰 디자인 패턴(Token Design Pattern)https://medium.com/@isp1195/토큰-디자인-패턴-시리즈-1-토큰-이코노미의-중요성과-토큰-디자인-패턴-token-design-pattern-725a637ee74a3. 토큰 디자인 패턴 시리즈 #2 : Means of Exchange의 Payment 패턴이란?https://medium.com/@sejin5/토큰-디자인-패턴-시리즈-2-토큰-이코노미의-중요성과-토큰-디자인-패턴-token-design-pattern-26a0cd5cbdb2GXC 토큰 모델 시리즈 was originally published in Game X Coin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GXC

19. 02. 01

[GameXCoin]Notice for Comp ...

Hello, as previously announced, we have completed the token burn of the unsold GXC.Total Supply of GXC before the burn : 1 billion GXCafter the burn : 726 million GXCYou can check out the details from etherscan Game X Coin token tracker.Game X Coin (GXC) Token TrackerEtherscan (etherscan.io) is the Ethereum Block Explorer where you can explore and search the Ethereum blockchain for transactions, addresses, tokens, prices and other activities taking place on Ethereum.Since GXC is a ERC20 token, information about GXC can also be found on the Etherscan.Below is the screenshot for the GXC token burn .<etherscan.io — Game X Coin>Total Supply of GXC, is now 726,382,834,9406079 GXC, which is 273,617,165 GXC reduced from the original total supply of 1 billion GXC.Also you can see that the unsold 273,617,164 GXC has been sent to the address [0x0000…].Thank you.GameXCoin(GXC) provides a technology infrastructure for game developers to integrate their in-game currency on the blockchain. Game developers issue game currencies on the GXC blockchain and the GXC coin becomes the key currency for trades between different game currencies.Find out more about GameXCoin :GameXCoin official news channel : https://t.me/GameXCoin_OfficialGameXCoin official website : https://gamexcoin.ioNaver blog(kor) : https://gamexcoin.blog.meMedium(eng): https://medium.com/game-x-coinYoutube : https://bit.ly/2BGZU9jTwitter : https://twitter.com/GXC_OfficialFacebook : https://www.facebook.com/gxc.world/Telegram (Korean) : https://t.me/GXC_KRTelegram (English) : https://t.me/GXC_EN[GameXCoin]Notice for Completion of GXC Token Burn was originally published in Game X Coin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GXC

19. 01. 29

[GameXCoin]Notice for burn ...

Hello,Here’s a guide to the amount of coin burn we mentioned earlier.Of the total 1 billion issued, we excluded about 126.64 million coins we have sold before the first listing on the exchange.Coin burning has been confirmed for 273,617,165 unsold coins (about 27.36% of total issuance).We will proceed with the burning process today (1/28) and disclose the details and results of the wallet after completion.This burn is a step to transparently manage our coin distribution and maximize market and holder interest. We will continue to focus on our fundamental business based on the market’s confidence.Thank you.😄GameXCoin(GXC) provides a technology infrastructure for game developers to integrate their in-game currency on the blockchain. Game developers issue game currencies on the GXC blockchain and the GXC coin becomes the key currency for trades between different game currencies.Find out more about GameXCoin :GameXCoin official news channel : https://t.me/GameXCoin_OfficialGameXCoin official website : https://gamexcoin.ioNaver blog(kor) : https://gamexcoin.blog.meMedium(eng): https://medium.com/game-x-coinYoutube : https://bit.ly/2BGZU9jTwitter : https://twitter.com/GXC_OfficialFacebook : https://www.facebook.com/gxc.world/Telegram (Korean) : https://t.me/GXC_KRTelegram (English) : https://t.me/GXC_EN[GameXCoin]Notice for burning of GameXCoin’s unsold coins was originally published in Game X Coin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GXC

19. 01. 28

[GameXCoin] Development up ...

Hello, this is GameXCoin development team sharing with you the recent development progress.GameXPlay Mobile AppGameXPlay is a window to experiencing the GameXCoin ecosystem, where users can start games or view GXC blockchain information. Last week, we have implemented, in the test net, the blockchain integration request to the actual games, as well as the authentication and signing process at the login stage. Final modifications and integration process with the actual game companies are on the way. In mid-February, you will be able to find GameXPlay in App Store and Google Play Store.MainnetAlong with the successful launch of our mainnet on December 31 of last year, we are currently conducting the integration test with actual games and working on upgrading the internal engine. Besides, we will develop Decentralized Exchange (DEX) contracts where users can trade their game items by early February, and will introduce the stabilized version of the mainnet including DEX by the end of the first quarter. You can check out the GameXPlay demo from the link below.https://bit.ly/2FOn15JPortGameXPort is a developer’s page where game companies integrate their games to the GXC blockchain, as well as issue and manage tokens. We have delivered the service to the GXC partner game companies, and are currently working on security issues related to token issuance and transmission. In addition to that, we are trying to deliver the documents regarding the integration guide to other companies as well.GXC team will continue on sharing the development progress and do our best to produce great results.Thank you.GameXCoin(GXC) provides a technology infrastructure for game developers to integrate their in-game currency on the blockchain. Game developers issue game currencies on the GXC blockchain and the GXC coin becomes the key currency for trades between different game currencies.Find out more about GameXCoin :GameXCoin official news channel : https://t.me/GameXCoin_OfficialGameXCoin official website : https://gamexcoin.ioNaver blog(kor) : https://gamexcoin.blog.meMedium(eng): https://medium.com/game-x-coinYoutube : https://bit.ly/2BGZU9jTwitter : https://twitter.com/GXC_OfficialFacebook : https://www.facebook.com/gxc.world/Telegram (Korean) : https://t.me/GXC_KRTelegram (English) : https://t.me/GXC_EN[GameXCoin] Development update for GameXCoin was originally published in Game X Coin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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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01. 23

분석리포트

게임엑스코인

Vol 18 Game X Coin 분석리포트

By tokenbank | Sep 07. 2018 | 3602 읽음

배경 전 세계적으로 게임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게임 산업 통계 기관 ‘Newzoo’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전 세계 게임 시장 규모는 120조를 달성하였으며, 2020년 까지 약 150조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게임 시장의 성장은 게임 개발 기술의 발달로 인한 게임의 질 향상과 스마트 폰의 높은 보급율이 큰 부분을 차지하였습니다. 특히 스마트 폰의 발달로 인한 모바일 게임의 성장은 유저들이 게임에 투자하는 시간을 증가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하나의 게임에 열중하던 과거와는 달리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를 원하는 니즈가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게임 시장은 고객 니즈의 만족을 위해 다양한 게임을 빠른 시일 내에 출시하기 시작하였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게임 개발 비용과 소모되는 시간은 점점 늘어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추가로 게임 개발 외에 마케팅에 대한 비용도 증가하면서 게임 시장은 불합리한 구조를 형성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불합리한 구조의 대표적인 예로 높은 게임 플랫폼 수수료입니다. 게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야 했으며, 이는 성공적인 게임 플랫폼을 통해 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컸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플랫폼 홍보 효과는 과거에 비해 떨어졌지만, 계속해서 게임 매출의 최대 30%를 수수료로 지불해야하는 불합리한 구조가 형성되었습니다. 또한 게임 내 존재하는 재산에 현실적인 가치가 부여되기 시작하면서 게임 아이템을 거래해주는 중개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도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중앙화 된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적게는 2.5%에서 13%에 이르는 비용을 수수료로 지불해야 했으며, 이러한 수수료를 부과함에도 불구하고 유저들의 접근성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GXC는 기존 게임 생태계에 존재하는 여러 중개자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중개자의 역할을 대신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개자가 챙기는 이득을 게임 생태계 참여자인 게임사와 유저에게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통해 긍정적인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기 시작하였습니다. GXC 참여에 대한 플레이어 효용게임 생태계에서의 주요 플레이어인 유저와 게임사는 GXC 생태계에 참여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용은 다양합니다. 유저는 GXC 생태계 내에서 획득하거나 구매하는 게임 내 재화를 블록체인에 기록하게 됩니다. 기록된 자산은 GXC의 DEX를 통해 다른 게임 내 자산과 교환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비즈니스는 스마트 컨트렉트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기존 서비스보다 낮은 수수료로 게임 재산을 거래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을 통해 확인 가능한 아이템 거래 정보를 통해 사기거래에 대한 위험도 상당 부분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게임사는 GXC를 통해 기존 산업에서 게임 제작을 제외하고 지불해야했던 비용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게임 판매와 마케팅 창구로 사용하고 있던 게임 플랫폼의 과도한 수수료는 GXC를 통한 결제 모델을 바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게임 내 유저 자산의 자유로운 이전 기능을 통해 독점적인 플랫폼 시장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다양한 유저들을 유입시키는 계기를 통해 스팀과 앱 스토어와 같은 역할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저들을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게임 콘텐츠 외 보상이 가장 강력합니다. 이러한 보상은 GXC 생태계 내 교환 가치가 있는 토큰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면 생태계 유입에 가장 강한 동기로 작용할 것이고, 이는 유저의 리텐션과 인게이지먼트의 증가, 더 나아가 게임 생태계의 활성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GXC 블록체인 기술DPoS –  GXC는 EOS 기반의 블록체인을 통해 개발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GXC의 블록 생성은 EOS의 DPoS 합의 알고리즘과 동일하게 21개 노드에 의해 이루어지며, GXC 코인 홀더는 자신의 코인을 이용함으로써 위임을 원하는 노드에게 투표할 수 있습니다. 위임을 받은 노드는 임의의 순서로 3초마다 블록을 생성하고 불량 블록에 대한 검증을 실시해야 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21개의 노드들은 대가로 일정량의 코인을 보상받습니다.DEX –  GXC는 코인과 토큰을 쉽게 교환할 수 있는 DEX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DEX는 GXC 코인을 지급 수단으로 하여 해당 게임의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고, 타 거래소와 유사한 UI를 제공함으로써 지갑 생성만으로도 생태계에 참여하는 참여자들이 쉽게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갑 – GXC 지갑은 GXC 코인 및 발행된 Dgame 토큰을 저장할 수 있는 저장소입니다. 지갑은 보관 기능 외에 블록 생산자 선출을 위한 투표 기능, DEX를 통한 코인 및 토큰에 대한 거래, 게임 내 토큰 사용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TS(dGAME Token Standard) –  GTS는 dGAME에 사용할 토큰을 만들기 위한 토큰 표준입니다. 각 목적에 부합하는 표준을 가지고 있으며, 개발사가 원하는 표준을 선택하여 토큰을 발급하거나 필요에 따라 표준에서 벗어나 게임에 맞는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 할 토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팀 및 자문위원 정보GXC 팀은 각 분야에서 경력을 가진 사람들로 형성된 팀입니다. CEO의 경우 과거 게임 프로그래밍의 경험이 있으며 결제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성공했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CEO를 제외한 다른 팀원들 또한 게임 및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 산업에서 활동을 한 사람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문 위원으로는 대표적으로 엑스엘게임즈의 대표이사와 배틀그라운드 제작사인 블루홀의 창업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 산업 및 암호화폐 산업에서 권위있는 사람들이 참여하였습니다. 토큰 세일 정보1. 개요- 토큰 이름 : GXC- 토큰 총 발행량 : 1,000,000,000 GXC2. 토큰 분배3. 자금 사용의견 및 결론ICO 시장은 프로젝트에서 마케팅이 차지하는 부분이 상당합니다. 이 뜻은 대부분의 ICO 들은 백서에 기재 된 기술들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보다는 마케팅 부분에 힘을 써 자신의 프로젝트를 알리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더 많이 소모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로드맵 수행률은 점차 감소하고 있으며 베타 버전 및 자신의 지갑 조차 서비스 하지 못하는 프로젝트들이 생겨났습니다. 하지만 GXC는 마케팅 보다는 기술 부분에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ithub만 봐도 프로젝트 초반부터 꾸준한 업데이트와 피드백이 올라오고 있었으며, 현재에는 GXC 지갑과 베타 버전의 dGame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이는 해당 프로젝트의 완성도와 연결되어 투자자들의 기대를 이끌 수 있으며,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는 것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부분의 진척은 자연스럽게 마케팅으로 이어졌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화제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의 제작사인 블루홀의 창업자의 합류와 ‘Bitgo’의 창업자 합류는 프로젝트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켰으며, 이는 다른 프로젝트와 다르게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마케팅이 되었습니다. GXC는 전 세계 게임 시장이 성장할수록 더욱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 하길 원하는 니즈가 상승할수록 자신들이 플레이하는 게임 가치의 연결을 원하는 니즈도 생길 것입니다. 이러한 니즈는 GXC를 통해 만족시킬 수 있으며, 더 많은 유저와 게임사의 유입은 모든 게임을 연결해주는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게임 산업에서 GXC를 기축통화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게임사에 대한 파트너십이 중요합니다. 현재 백서와 홈페이지 상에서는 다양한 게임사가 파트너사로 합류되어 있다는 점은 추후 모바일 게임과 PC 게임의 재산의 연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GXC 생태계구축을 통해 유저와 게임사가 현재보다 나은 게임 환경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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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엑스코인

Game X Coin ( GXC ) 분석 리포트

By tokenbank | Sep 05. 2018 | 5778 읽음

Game X Coin ( GXC )GXC는 게임 간 화폐들을 기축통화인 GXC를 통해 연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둡니다. GXC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게임 개발사, 게이머에게 보다 가치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Overview GXC는 게임의, 게임에 의한, 게임을 위한 블록체인으로, 어느 게임에서든 도입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목표로 한다. 생태계에 들어온 유저와 게임사는 기존의 중개자가 가져가는 수익을 네트워크 구성자로서 가져가게 되고 이는 GXC가 유지 가능한, 건전한 생태계가 되도록 하는 유인 체계의 역할을 할 것이다. 유저 -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당사자며, 소비자이며, 또한 게임을 같이 만들어가는 참여자이다. GXC의 도입으로 유저는 게임 내 재화에 대한 진정한 소유를 이룰 수 있으며 이는 보다 능동적으로 생태계에 참여하며 자신의 권리를 지키고 발현할 수 있는 수단이 되어줄 것이다. 게임사 - GXC를 도입하는 게임사는 게임의 유형에 따라, 게임사의 원하는 정도에 따라 토큰의 쓰임새 및 GXC와의 결합도를 유기적으로 결정하여 이를 도입할 수 있다. 해당 토큰은 초기 유저의 확보를 도와주거나, 보상으로의 지급, 더 나아가 결제의 수단으로 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GXC Ecosystem - GXC 생태계는 게임에 참여하고 있는 주체들이 서로가 지닌 가치를 GXC와 dGame에서 사용되는 토큰으로 저장하고 교환하며 게임 블록체인 생태계를 형성한다. GXC 생태계 주체들은 블록을 생성하고 운영하는 노드 참가자, GXC를 사용하는 dGame, dGame에 참여하며, 코인과 토큰을 사용하는 유저로 구성된다. 노드 참가자와 dGame, 유저들은 각자의 이익을 추구하고, 전체 생태계에 이익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추가분석EOS 기반의 블록체인EOS.io17는 Block.one 재단에서 제작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서, DPoS로 체인을 구성한다.EOS.io는 dApp 개발사들이 비즈니스 로직에만 집중하여 개발할 수 있도록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하는데 그 기능으로는 계정, 데이터베이스, 권한 관리 등이 존재한다. GXC는 EOS.io 의 현재 개발 상황을 충분히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EOS.io의 특 장점들을 상속, 변형하여 GXC만의 블록체인을 구성할 계획이다. DPoS DPoS는 delegated proof of stake의 약자로, pos 시스템에 블록 생산자 를 선출하여 특정 노드들로 하여금 블록을 생성, 관리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DPoS는 탈중앙화에 delegator 기능을 이용, 중앙화의 속도라는 장점을 곁들여 pos의 속도문제를 극복한 합의 알고리즘이다. 이미 STEEM, ARK, RISE 등의 코인이 이 합의제를 사용하여 성공적인 블록체인 메인넷을 운영 중이다. GXC는 DPOS를 합의제로 선택하여 탈중앙화와 속도, 두 가지의 장점을 같이 가져가고자 한다.Token Sale 비공개 프리세일을 진행하고 이후 ICO를 계획중이다. 총발행량은 10억 개이며, Total cap은 400억원( $ 40 m)이며, 공개 판매(ICO)를 통해 약 120억원($12 m)을 조달할 예정이다. ICO같은 경우 1 GXC 코인이 약 $ 0.04에 판매될 예정이며, 참여하는 일자의 이더리움 시가와 종가를 계산하여 평균가로 GXC 코인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초발행량의 10%가 프라이빗 세일, 30%가 ICO, 팀과 고문에 25%가 할당되며, 25%는 게임사에 판매하는 네트워킹 세일, 10%는 마스터 노드 운영을 위해 예약된다. (ICO 미판매분 소각, 팀과 Foundation지분은 락이 걸린다) Team & Advisory  국내 명문대 위주의 탄탄한 팀구성이며, IT업계에서 상당한 경력을 쌓아온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무래도 다른 코인들의 팀과는 다른부분이 크리에이터인데 컨퍼런스부터 디자인까지 참여하며 기획자 겸 디자이너로 주목할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어드바이저에서 주목할만한 사람은 최관호 엑스엘게임즈(상장을 앞에 두고 있는 기업) 대표이사이다. 이미 어드바이저로 강력한 게임회사를 등에 엎고 있는 상황이기에 상당한 메리트를 가진 코인임을 알 수 있다. Partner  파트너로는 엑스엘게임즈, 수퍼플래닛, 수퍼캣,세움, 코인통 등 다양한 코인과 게임 관련 회사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미 다수의 파트너를 구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다. Opinion - 일단 깃헙 주소를 들여다보면 상당부분 블록체인을 비롯한 IT분야에서 노력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블록체인쪽에서 전문성은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이오스를 메인넷에 참고하려는 점도 높게 삼) - 탄탄한 백서내용이 가장 주목할만한 부분인 것 같다. 치밀한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토큰 이코노미를 구현하겠다는 계획을 어렵지 않게, 그리고 마스터노드와 DEX개념 등과 같은 신선한 접근을 통해 백서를 완성시켰다. - 괜찮은 팀구성과 400억에 불과한 적은 마켓캡 그리고 강력한 어드바이저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게임회사들의 참여를 볼 때 세컨드 그룹에 속해 있는 게임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대형게임사들에 경쟁을 해볼 수 있는 활로모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이므로 상당히 가성비 좋은 코인이라고 평가할만하다. Contact 깃헙 - https://github.com/BCVentu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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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멘트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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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 Mar 07. 2019

    상장된 거래소가 위 세곳이 맞나요? 비트소닉이 아니고?

  • 바나노 Jan 10. 2019

    보너스물량받은지 3달이넘었는데왜 출금이안되는건지

  • 카르노 Jan 08. 2019

    에어드랍받은 게임엑스코인 출금 언제되요?

  • 방관인 Dec 31. 2018

    출금은 언제쯤 될까요?

  • sanjinee Nov 21. 2018

    시럽에서 이벤트 응모해서 만원상당의 GXC이벤트 당첨되었다고 문자를 받았습니다. 근데 시럽에 들어가도 GXC지갑은 없고 토큰뱅크 로그인해도 GXC 지갑을 추가를 할수가 없는데 저는 어떻게 당첨토큰을 받을수 있는건가요??

  • Haw Oct 31. 2018

    지급 날짜가 지났는데 GXC에어드랍 이벤트 토큰이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 쫑구짱 Oct 28. 2018

    지갑 질문인데요?
    이더지갑은 주소만입력인데
    이오스지갑은 계정명과 메모로 구성되어 있는데
    계정명 과 메모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게임엑스코인 담당자 Oct 28. 2018

    은행으로 예를 들면 계정명은 "입금주소"입니다.
    그리고 메모는 "입금자명" 입니다.

  • du**** Oct 17. 2018

    에어드랍이벤당첨 언제드러와여ㅡㅡ

    게임엑스코인 담당자 Oct 17. 2018

    10월 30일 지급 예정입니다!

  • yasl Oct 09. 2018

    GAME X COIN 에어드랍 이벤트한 코인 언제쯤 들어오나요?

    게임엑스코인 담당자 Oct 09. 2018

    10월 30일 지급 예정입니다!

  • K2335 Oct 04. 2018

    GXC코인 보유내지갑에 클릭이 되지않고 있습니다. 무엇이 잘못되었나여?

    게임엑스코인 담당자 Oct 04. 2018

    일시적인 오류인 것 같습니다.
    해당 지갑 정상적으로 생성되었습니다.

  • 아제 Oct 01. 2018

    이오스 로 구매했는데 지갑생성이
    언제되나요?

    게임엑스코인 담당자 Oct 01. 2018

    해당 지갑 정상적으로 생성되었습니다.

  • 쟌슨빌 Sep 24. 2018

    지갑 생성이 안되는데 이건 뭐 어떻게 사라는건가요??? 우측 상단에 이더 지갑생성하기 누르면 아무 주소도 안뜨로 지갑은 0이고 게임엑스코인 누르면 코인을 사면 알아서 생성된다는데 먼 입금을 할 주소가 있어야 사든가 말든가하지;;;;; 아 30분동은 찾다가 화나네

    게임엑스코인 담당자 Sep 24. 2018

    안녕하세요. 우측 상단의 메일 계정을 클릭하시면 내 지갑이 있습니다.

    [내 지갑] 에 진입하셔서
    [미보유한 지갑] 중 이더리움 지갑을 생성해주세요.

    만약 생성을 하셨다면 내 지갑에 이오스 카드가 생성됩니다.

    해당 카드를 클릭하시면
    입금 지갑 주소가 보여집니다.

    번거로우셨던 점 양해부탁드리벼
    이 점 개선하겠습니다.

  • kk**** Sep 23. 2018

    소셜 커뮤니터들이 전부 아래와같이 열리지 않아요

    웹페이지를 열수가 없읍니다.
    다음 이유로 tg:join?invite=H8JvBUtI3EEOCXfXNsL65A의 웹페이지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net::ERR_UNKNOWN_URL_SCHEME

    게임엑스코인 담당자 Sep 23. 2018

    안녕하세요. 아래에 소셜 커뮤니티 링크를 다시 전달드립니다.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giZcAV

    텔레그램
    https://t.me/joinchat/H8JvBUtI3EEOCXfXNsL65A

    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 되세요!

  • 믹스 Sep 22. 2018

    구체적으로 좀 알려주세요 ㅎㅎ

  • 믹스 Sep 22. 2018

    GXC 상장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 짱절미 Sep 22. 2018

    환불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게임엑스코인 담당자 Sep 22. 2018

    안녕하세요. dh님
    GXC에서 공식적으로 환불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보다 자세한 확인이 필요하시면 GXC 텔레그램에서 문의 부탁드립니다.

    https://t.me/joinchat/H8JvBUtI3EEOCXfXNsL65A

  • kk**** Sep 19. 2018

    코인 커뮤이터는 없나요?
    트위트, 텔레 등
    있음 좀 찍어주세요

    게임엑스코인 담당자 Sep 19. 2018

    안녕하세요. 우측 소셜 채널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giZcAV

    트위터
    https://t.me/joinchat/H8JvBUtI3EEOCXfXNsL65A

  • DNSOGNX Sep 18. 2018

    kyc인증좀 해주세요 답변이 이리 느려서야 ㅠㅠ

    게임엑스코인 담당자 Sep 18. 2018

    안녕하세요. 모든 KYC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답변이 늦은 점 죄송합니다.

    토큰뱅크는 KYC 인증 없이
    토큰 구매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최초 출금 시, 1회 KYC 인증을 받습니다.

  • pa**** Sep 17. 2018

    전에 이더리움으로 구매했는데 gxc 지갑이 생성 되더라고요
    이번엔 이오스로 구매 할려고 하는데 ...이더구매gxc지갑 하고 이오스 gxc지갑이 통합되어 나오나요?
    아니면 따로따로 지갑이 생성되나요?

    게임엑스코인 담당자 Sep 17. 2018

    안녕하세요. 통합되어서 나옵니다.

    [이더리움], [이오스] 지갑이 생기고

    GXC 지갑은 1개의 지갑으로 통합되어 제공됩니다.

  • gs**** Sep 17. 2018

    프리세일에서 구매하면 상장되고 6개월간못파는건가요?

    게임엑스코인 담당자 Sep 17. 2018

    안녕하세요 6개월동안 락이 되는 물량은 추가 지급되는 20%의 보너스 물량입니다.
    본 물량은 상장 시 판매가 가능합니다.

Information
Platform ERC20
Accepting
Hard cap -
Audit -
Stage -
Location -
주요 코인 시세 *2019년 03월 26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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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77,649.78 KRW 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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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2,382.48 KRW 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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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1.48 KRW 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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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527.55 KRW 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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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34.32 KRW 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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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81.52 KRW 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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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2.33 KRW 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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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L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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