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sland

전 세계 랜드마크를 활용한 가상 자산 서비스 플랫폼

home link https://www.moss.land/

reference material

Community

Market
25.26 KRW
Exchanges that listed the coin
-
Symbol
MOC
Dapp
To be released
Project introduction

모스랜드는 전 세계 랜드마크를 활용한 가상 자산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모스코인(MOC)과 NFT 기반의 가상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옥션, 리워드 앱, 온라인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모스랜드 유저들은 디지털 버전의 랜드마크를 소유하고 플랫폼 내 모든 게임과 서비스를 보다 주도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Executives and partners

William Son

CEO

Chester Roh

CSO

Chester Roh

CTO

Rootone

Kyber network

Latest News

There is no news posted at the moment
Please leave a message of support for the team

go to leave a message

Medium

12월 모스랜드 뉴스레터

안녕하세요. 모스랜드입니다.벌써 2019년 한해가 저물어 가고, 2020년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네요~! 다사다난했던 2019년 한해를 뒤돌아보며 12월의 뉴스레터를 시작해 봅니다.저희 모스랜드 팀은 연말연시 들뜬 분위기에 흔들리지 않고, 열심히 프로덕트 개발 및 런칭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게임 런칭 마켓을 동남아로 확정하여 인도네시아, 태국을 비롯하여 다양한 동남아시아 국가에 가능성을 탭핑해 보고자 태국에 이어 인도네시아의 대기업 3곳과 e스포츠 방송 관련 업체 1곳과 미팅을 진행하였답니다. 이전에 공지로 안내해 드린바와 같이, 모스코인을 활용하여 인도네시아에서 지속가능한 “모두를 위한 e스포츠 리그”를 상시 개최하려고 합니다. 그동안의 e스포츠는 프로들에게만 수익이 존재하였으며, 소수가 플레이하고 다수가 지켜만 보는 모습이었습니다. 저희 모스랜드는 이러한 형태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상시 참여가 가능한 모바일 e스포츠 경기를 제공하고 그 생태계를 모스코인을 통하여 회전시키려고 한답니다. 이번 미팅의 목적은 이러한 저희 방향에 동의해 주시는 분들과 인도네시아에서 성공적인 런칭을 위하여 함께 고민하는 좋은 자리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좋은 결과가 나오는대로 다시 안내해 드릴게요. 😎올 2019년도 한해도 저희 모스랜드에게는 정말 눈코뜰 새 없이 바쁜 한해 였는데요. (잠시 눈감고 회상중…)지난 2019년 1분기에는 공항 모빌리티 서비스 ‘블랙링크’ 모스코인 결제 시스템이 도입되었고,비트베리의 첫번째 파트너스데이에도 모스랜드가 참여했죠. 또한 2018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 모스랜드 옥션이 오픈옥션으로 재오픈되었습니다.2분기에는 구글맵 API 사용 계약 체결하였고, 모스랜드 더 헌터스의 CBT 진행 후 OBT가 런칭되었죠. 그리고 모스랜드 더 헌터스와 모스코인이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탑재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죠. 😎 또한 모스랜드 커뮤니티 프라이빗 밋업을 통해 모스랜드를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3분기에는 UDC 2019 행사에 블록체인 산업의 개척자로 참여하였고 , 모스랜드 더헌터스의 글로벌 OBT 버전이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스위스, 스페인 등 6개국의 갤럭시 스토어에 업로드되는 기쁜 소식도 있었네요.그리고 4분기에는 모스랜드 로얄 마블의 컨텐츠가 공개되었고, 로얄 마블 및 프로젝트 L 소식 등도 전달드렸습니다.이외에도 저희 모스랜드팀은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하여 치열하게 고민하고, 또 고민하는 한 해를 보냈는데요~ 난관도 많고, 아쉬움도 남는 한해였지만 지금까지 쉬지 않고 계속해서 달릴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커뮤니티 여러분의 격려와 응원 덕분이었습니다. 모스리안 여러분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려요❣️마지막으로 지금까지 매월 발행되었던 모스랜드 뉴스레터가 2020년도부터는 반기별(1월, 7월) 리포트로 발행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2019년 한 해도 많은 관심과 응원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모두 즐거운 크리스마스보내시고, 행복 가득한 새해 맞이하세요❣️ 저희 모스랜드도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2020년 새해에 찾아뵙겠습니다!!12월 모스랜드 뉴스레터 was originally published in Mossland Blog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Mossland

19. 12. 18

Monthly News Letter: Novemb...

Greetings, fellow Mossrians!High up in the walls, gasping a deep breath of cold steam. a brave man who saved a great kingdom once said, “Winter is coming”. 🥶 Even the bravest men wear the thickest clothes during shivering winters. Hope all of our Mossrians have spent a warm thanksgiving and were able to find warmth in both their bodies and hearts. 🧣🧤🧣🧤Shall we begin with the November’s newsletter? 🙈The long-awaited Royal Marble will be initially released in Indonesia.Indonesia is the world’s 4th most populated country with a population of 260 million. A big part of their population is vibrant young, showing a rapidly growing gaming industry and interest in cryptocurrency and mobile services.Due to this demographic distinction, not only Korean cryptocurrency exchanges but also worldwide blockchain and tech-fin companies are rushing into Indonesia.The great success of ‘Let’s Get Rich’ which is originally a Korean game called ‘Dice Venture’ shows promising signs in the new market.Royal Marble will make its first step in Indonesia just to take the next great one in Korea and other APAC nations. 😎This is it for now and to free you guys from curiousity, we will release two more clips from Royal Marble. 👑👑👑Play Demohttps://medium.com/media/6cf542a446c1fbe414c2b3172a157178/hrefStore, Deck Management, Landmark Bookhttps://medium.com/media/6bbe3b5ad6d6b71a45585b24d9478293/hrefExpect to see PROJECT L in Indonesia prior to Royal Marble in January 2020. This project had to be kept under veil as it had taken our utmost concentration and effort to solve the blockchain game screening issue and possibility of being interpreted as a gambling game.PROJECT L can be simply put as the following.· An e-Sports gaming platform with prizes in cryptocurrency.· Targeting South-East Asian countries as a hypercasual game which is easily approachable by practically anyone.This is it for this time and enjoy the screen shots and clips secretly uploaded to this channel just for you guys.🙊 🍀🍀🍀Play Footagehttps://medium.com/media/1992e406892a6c4678b30f29b1725282/hrefSince it’s launch from April 2019, The Hunters has shown a surprisingly high retention rate and many blockchain enthusiasts have shown great interest. However, the potential was quite not big enough to overcome the barrier standing in front of those not accustomed to a blockchain lifestyle.We are adjusting various parameters and coming up with continuous updates while monitoring a plethora of data to better the current situation. Thank you for your kind words and continuous support. 🧐🧐🧐— — — — — — — — — — — — — — — — — — — — — — — — —Lastly, we regret not communicating with all our supporters in a more intimate manner lately. 😥😥😥Our team has been diving deep and focusing on making a product that will assure good indications.We thank all of you who have and are being patient and trusting our team even during lack of communication. We will continue to focus on what we do and reply with a solid product.Take care of the cold winds and see you again in December!🙌🙌🙌Best,Team Mossland.Monthly News Letter: November 2019 was originally published in Mossland Blog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Mossland

19. 12. 18

11월 모스랜드 뉴스레터

안녕하세요. 모스랜드입니다.비가 온 후 급격히 떨어진 기온에 더욱 춥게 느껴지는 🥶 11월입니다. 벌써 장롱에서 두꺼운 패딩을 꺼내 입게 되네요. 올 겨울도 항상 건강 잘 챙기시고 따뜻하게 나시기 바랄게요. 🧣🧤🧣🧤그럼, 11월의 뉴스레터 시작해 볼까요? 🙈커뮤니티 여러분들께서 많이 궁금해 하시고, 손꼽아 기다리고 계시는 로얄마블은 인도네시아에서 선 출시 예정입니다.인도네시아 인구는 2억 6천만명이며 평균 연령이 낮고, 게임 타겟 연령층의 인구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암호화폐와 모바일 관심사가 가파르게 올라가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따라서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를 비롯한 전세계 블록체인 회사들과 테크핀 회사들이 인도네시아 진출 러쉬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모두의 마블’이 인도네시아에서 ‘Let’s get rich’라는 이름으로 이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도 로얄마블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로얄마블은 인도네시아 출시를 시작으로, 한국과 동남아시아 국가에 단계적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로얄마블의 영상 2개를 보여드리면서, 로얄마블의 뉴스는 여기서 마칩니다. 👑👑👑플레이 영상https://medium.com/media/9dc8497f9dd852b48fe034872006dd81/href상점, 덱 관리, 도감 영상https://medium.com/media/af131fc9713c8d1ede65e330bfc05bf6/href프로젝트 L은 2020년 1월에 인도네시아에 로얄마블보다 먼저 출시할 예정입니다. 본 프로젝트는 나름의 연구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의 심의 문제를 해결하고 갬블 게임으로 해석되는 문제도 해결 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출시전까지 비공개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우리 커뮤니티 여러분들께만 살짝 귀뜸해 드리는 내용이예요~(쉬~~ 🙊)프로젝트 L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크립토를 상금으로하는 지속가능한 게임 대회(e-Sports) 플랫폼· 남녀노소 쉽게 즐기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으로 동남아 마켓 공략아래 스크린샷과 영상으로 프로젝트 L 소개를 마칩니다. 🍀🍀🍀플레이 영상https://medium.com/media/4d9543c2f5a5822a5f91b5c0ed51cc47/href2019년 4월부터 베타테스트를 시작한 더 헌터스는 블록체인 업계의 관심과 놀라운 리텐션 수치를 보여줬지만, 블록체인에 관심없는 대중에게는 지표가 좋지 못했습니다.현재 지표를 개선시키기 위하여 여러가지 파라미터들을 재조정하면서 업데이트 및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대중에게 어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 — — — — — — — — —마지막으로 그동안 모스랜드의 최대 강점 중 하나였던 커뮤니티 소통이 최근 들어 많이 약해져서 죄송한 마음이 큽니다. 😥😥😥그러나 저희 모스랜드 팀은 그만큼 프로덕트들에 모든 열정을 쏟아 부으며 흥행하는 제품을 만들고자 초집중하고 있습니다.커뮤니티를 묵묵히 지켜주시며 응원해주시는 모든 모스리안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저희 모스랜드 팀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게임 개발과 출시에 심혈을 기울여 최상의 프로덕트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그럼 감기 조심하시면서 월동 준비도 잘 시작하시기 바랍니다.🙌🙌🙌그럼 저희는 12월 뉴스레터로 다시 찾아뵐게요.감사합니다.11월 모스랜드 뉴스레터 was originally published in Mossland Blog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Mossland

19. 11. 22

Monthly News Letter: Octobe...

Greetings, fellow Mossrians!“No spring nor summer’s beauty hath such grace As I have seen in one Autumnal face….” — John Donne, “Elegy IX: The Autumnal”-Autumn has arrived 🍂🍁🍂🍁 bringing fluctuating temperatures to the city. Stay alert and avoid catching a cold!Let us start with October’s newsletter. 👀Awesome presentation of Mossland’s CEO at UDC 2019Last September, Mr.Son had made an impressive presentation at UDC 2019 about proof of service. Let us share the footage. :)https://www.youtube.com/watch?v=hQaVxR_ylYEYou can also check other marvelous presentations from other speechmakers at UDC’s channels. Make sure you check‘em out!!👇👇▶️ UDC Official Website: https://udc.upbit.com/▶️ UDC Official Youtube Channel: http://bit.ly/UDC_youtubeSneak peek of Royal Marble_#1 Card ItemsWe are on our final stages developing Royal Marble! Let us return the favor of your waiting by showing you some secret sneak peeks from the game itself!👀Our first peek! Card items (building/avatar/dice) are probably the most important elements in the game.Every card has its own unique grades and attributes. (Some cards have secret skills that are triggered on special conditions.. 🤫)Raise your level by collecting in-game currency 💵! As your level gets higher, you can come up with various card combinations making it hard to predict the winner!😸🗽Building Card: Cards that determine the form and function of the buildings on the game board. The various components that determine the skill stats of the building could be a bit complex at first.🤪 However, we assure you an excellent game of strategic competition that will thrill you once you achieve your first victory.😎👾 Avatar Card: Cards that function as horses in the game. Every lovely avatar has it’s own cute story.🎲 Dice Card: The flower of marble games is the unpredictable nature of game results. What determines such randomness is the dice! Collect dices with different stats and appearances to add to the fun of the game!Below are object images that represent each card item! Additional to these cute folks, around 200 cards will be released initially! They are like sons and daughters to the development team so make sure you show them some love!🙏🙏😂🎡 Attraction Park🎡👑 King Martini👑The 5th King of his kingdom. A keen strategist with a great mind who always leads his people into victory. In recognition of its power, he overpowered his brothers and inherited the throne.🎲 Garuda Dice🎲Dice in the form of half-man half-animal. The gesture of warning to evil spirits is impressive.Sneak peek of Royal Marble_#2 Board ImagesLet us show you 3 main images where all the fierce competition happens. 🙈The boards greatly add to the overall entertainment of Royal Marble. All buildings and avatars will be placed on the board in 3D.There are also several types of tiles composing the board. Let us share more information regarding special tiles in the future! (hmmm… I wonder what those blurred areas are.. 🤔)Stay tuned for our next series of sneak peeks!🙌🙌Monthly News Letter: October 2019 was originally published in Mossland Blog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Mossland

19. 11. 08

10월 모스랜드 뉴스레터

안녕하세요. 모스랜드입니다.추운 바람이 코 끝을 찡하게 해주는 완연한 가을입니다.🍂🍁🍂🍁 환절기에 감기가 유행하니🤧 , 항상 건강 조심 잊지 마세요.그럼, 10월의 뉴스레터 시작합니다.👀UDC2019 손우람 대표 발표 영상지난 9월 진행된 UDC 2019 손우람 대표의 공식 발표 영상을 공유합니다 :)https://medium.com/media/63fcc01654d014c47b523f53cc4444e9/href손우람 대표 뿐만 아니라 다른 연사분들의 발표영상도 아래 UDC 페이지와 UDC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실 함께 만나보시죠! 👇👇▶️ UDC 공식 홈페이지 : https://udc.upbit.com/▶️ UDC 공식 유튜브 : http://bit.ly/UDC_youtube로얄 마블 맛보기 컨텐츠 공개_#1 카드아이템현재 모스랜드는 로얄마블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는데요. 출시 전까지 여러분들께 맛보기 컨텐츠를 조금씩 공개하려고 합니다!👀첫번째로 게임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카드 아이템 (건물/아바타/주사위)인데요.카드들은 각기 다른 등급과 속성을 지니고 있어요. (특정 조건에서 발현되는 비밀 스킬들도 있고요..🤫)게임 내 재화💵로 레벨업을 할 수 있어서 카드를 요리조리 조합하고 차근차근 육성해나가는 맛이 있지요!😸🗽건물카드 : 보드 위에 올라가는 건물의 형태나 기능을 결정하는 카드입니다. 건물카드의 능력치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처음에는 어 리를빗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공부하고 연구하는 스마트한 플레이어가 승리의 영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게임의 묘미겠죠?!😎👾 아바타 카드 : 게임에서 말로 사용되는 카드고요. 귀염뽀짝한 아바타들은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요.🎲 주사위 카드 : 마블게임의 꽃은 바로 예측할 수 없는 반전이죠?! 그 반전요소를 책임지는 주사위 카드입니다. 다양한 능력치와 개성있는 외형을 갖춘 주사위를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아래는 각 카드 아이템을 대표하는 오브젝트 이미지들이에요! 요 아이들 외에도 총 200개 내외의 카드들이 출시 버전에 포함될 예정이니까, 많이 예뻐해주세요!🙏🙏 개발팀의 자식과도 같은 아이들이랍니다 😂🎡 놀이공원 🎡🎡 놀이공원 🎡👑 킹 마티니 👑타고난 두뇌로 뛰어난 지략을 펼쳐 전쟁을 항상 승리로 이끈 왕국의 5번째 왕자, 마티니. 그 능력을 인정받아 형들을 제치고 왕위를 물려받았다.🎲 가루다 주사위 🎲반인반수의 주사위. 악신을 향해 경고하는 몸짓이 인상적이다.로얄 마블 맛보기 컨텐츠 공개_#2 보드 이미지플레이가 이뤄지는 전장의 대표 이미지 2종을 공개합니다. 🙈로얄마블은 다양한 테마의 보드로 눈을 즐겁게 하는 게임인데요. 요 타일 위에는 유저가 보유한 건물들과 아바타들이 3D 버전으로 올라갈 예정입니다.보드를 이루는 타일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보드를 이루는 특수타일 관련한 정보도 추후 소개해드릴게요! (블러처리된 부분이란거 눈치채셨죠?🤔)아래 이미지외에도 형형색색의 다양한 테마들이 있으니까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다음에 공개할 콘텐츠도 많은 기대 부탁드리고요!겨울이 오기 전 짧은 가을의 정취를 놓치지 않고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10월 모스랜드 뉴스레터 was originally published in Mossland Blog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Mossland

19. 10. 18

50회차 건물주 이벤트 안내

매주 1회, 건물주 한 분을 추첨해 40,000 MOC 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모스랜드 건물주 혜택 바로 가기본 이벤트에 사용되는 40,000 MOC는 페이백 축소 이후에 발생하는 잔여 경매 낙찰금에서 지급됩니다 >>상세보기>>추첨 방식공정하고 투명한 추첨을 위해 모스랜드는 이번 건물주 이벤트에서 이더리움 블록의 해시값을 이용합니다. (16진수로 구성되어 있는 해시값은 한 번 생성되면 절대 변하지 않고, 무작위로 생성되기 때문에 누구도 미래의 값을 예측할 수 없습니다)해시값은 이더스캔에서 확인약 1시간 후에 생성될 이더리움 블록의 해시값(16진수)을 10진수로 변환합니다.변환된 10진수 값을 259(현재까지 낙찰된 랜드마크 수)로 나눕니다.계산된 나머지 값이 이번 주의 당첨 랜드마크입니다.>>상세 추첨 방식>>그럼, 50번째 건물주 이벤트에 이용될 약 1시간 후의 이더리움 블록 번호와 현재까지 낙찰된 랜드마크의 일련번호를 공개합니다.50번째 건물주 이벤트 이더리움 블록 번호 : #8745146랜드마크 일련 번호 : http://bit.ly/2Dvmnsq건물주 여러분들, 모두 해피모스~~💕💕안내: 모스랜드의 모스코인(MOC)은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통화입니다. 내재가치가 없으므로 투기, 투자 혹은 이윤을 취할 목적으로 구입되어서는 안됩니다.50회차 건물주 이벤트 안내 was originally published in Mossland Blog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Mossland

19. 10. 15

모스랜드 개발팀 이야기 #3 로얄마블 기획자 균모스편

안녕하세요! 모스랜드입니다 :)로얄마블의 개발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막바지 폴리싱 및 밸런싱 작업으로 개발팀 분들은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이 바쁜! 개발팀분들을 조르고 졸라 오랜만에 인터뷰로 다시 찾아 왔습니다.😎이번 인터뷰의 주인공은 로얄마블의 구조와 뼈대를 만드는 기획팀의 리더 균모스님입니다. (스압주의🙏)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저는 로얄마블 프로젝트에서 기획팀의 리더를 맡은 “20년차” 게임기획자 균모스입니다.20년이라니!…😲😲 10대 때부터 게임을 만드신 건가요? 어쩌다 게임 업계에 입문하게 되셨죠?어릴 적부터 창작하는 것을 즐겼고, 특히 그림 그리는 걸 좋아했어요. 그러다 당시 유행하던 PC통신 동호회에서 창작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레 우리끼리 콘텐츠를 만들어보자 이야기가 나왔고, 그분들과 게임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저는 당시 몇 안 되는 포토샵을 할 줄 아는 사람이었고(웃음), 아트 담당으로 게임 개발을 시작했어요. 그 당시 나이가 18살이었습니다. 사무실에서 먹고 자면서 청춘을 불사르게 되었고🔥,그때 그 경험과 인맥을 바탕으로 게임 개발을 계속하게 되었습니다.추억의 PC통신.. 크흐 🍂🍁게임 아트를 시작으로 기획으로 옮기신 거군요. 흔치 않은 행보인 것 같은데 배경이 궁금합니다!작은 조직에 주로 있다 보니, 영역을 가리지 않고 원화부터 3D까지 아트쪽은 거의 다 경험을 해봤습니다. 음..이건 비밀로 해주셔야 할 텐데…사실은 선배들이 기획한 것들이 맘에 안 들었어요(웃음)..5년 정도 아트를 담당하면서 기획 부분에 오지랖을 좀 부리다가 완전히 기획으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긴 시간 한 업계에 종사할 수 있게 한 게임의 매력이 무엇일까요??🎮내가 컨트롤할 수 있는 나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 좋아요. 그래서 꾸준히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있고요. 세계관을 구축하는 가장 복합적인 창작물이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게임 기획자라고 하면 게임 매니아일 것이라는 편견이 있지만, 의외로 저는 취미로는 게임을 많이 하지 않습니다. 플레이를 좋아해서 게임을 만든다기보다는 강한 창작욕이 게임을 만들게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게임 기획자라고 하면 뭔가 막연히 엄청나게 창의적인 일을 할것 같은데요!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하나요?🤔🤔많은 사람들이 게임 기획자는 게임의 재미 요소를 불어넣는 일을 한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재미요소를 찾는 일은 기획자뿐만 아니라 게임 제작에 참여하는 개발팀 모두와 함께합니다. 오히려 ‘재미’와는 한 발자국 떨어져서, 객관적이고 시스템적인 일을 합니다. 집을 건축하는 사람이라고 하면 쉬울 것 같아요. 프로그래머 혹은 아트 담당자에게 필요한 사이즈의 벽돌을 요청하고, 만들어진 벽돌로 집을 조립하는 것이지요. 게임이라는 집의 시작과 마무리를 담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특히 저 같은 시스템 기획자는 프로그래머 성향이 더 강한데요. 게임을 만드는 룰을 정하는 사람이라고 보면 됩니다. 재미 요소보다는 게임이 잘 돌아갈 수 있는 메뉴얼 및 디비를 만드는 것이죠. 예를 들어, 컨텐츠 기획자가 ‘닉네임’이 필요하다고 하면 저희는 ‘최대 12자리까지 만들 수 있다’ 이런 식의 시스템적으로 구체화하는 작업을 하는 것이죠.이 정도면 균모스께 안전모 하나 드려야 하는 거 아님니까…??🛠🛠긴 경력만큼 다양한 게임에 참여하셨을 것 같아요. 대표작 몇 개만 알려주세요!크고 작은 다양한 게임들에 참여하였습니다. 많은 분이 아실 만한 게임은 소울워커와 토탈워:쇼군이 있겠네요. 토탈워:쇼군 개발 당시에는 일본으로 파견을 나가 근무하기도 하였죠.게임 기획자의 하루가 궁금해요 ⏰저 같은 시스템 기획자는 하루종일 숫자와의 전쟁을 펼칩니다😳. 주 업무가 DB를 테이블화하는 작업의 연속입니다.추가로 기획자들은 다른 포지션에 비해서 업무로서 게임을 많이 합니다. 플레이하다가 독특한 게 있으면 사람들을 불러서 아이디어를 논의하기도 하고요. 많은 기획자들이 개인적으로 자신만의 레퍼런스를 모아 두는 블로그 등을 만들어 놓아요. 참고가 되는 보물상자 같은 것이지요.🎁🎁고생이 참 많으시군요 🥶 게임 프로젝트의 기획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회사 및 팀마다 개발 문화가 워낙 다르기 때문에 이것이 정석이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일단 제가 그동안 진행했던 과정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1) 일단 게임의 큰 주제를 정합니다. 이 부분은 주로 경영진 등 큰 결정권을 가진 사람들이 진행합니다. 주제가 결정되면 팀원 모두 각자 찾고 있는 레퍼런스를 찾고요.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기간 및 인원 편성 등 할 수 있는 것을 추려냅니다.2) 이후에 누구한테 어떤 점을 어필하겠다 등 상품의 외형을 결정합니다. 저는 의식적으로라도 재미있다는 표현을 안 쓰는데요. 재미라는 부분은 너무나 다양한 요소와 형태로 결정되는 것이기 때문에 개발 커뮤니케이션에서 사용하기에는 적절치 않다고 생각해요.3) 회원가입부터 최종까지 시뮬레이션, 즉 유저 플로우를 결정하고 개발자와 아트담당자에게 요청할 작업의 양을 세분화하고 기획서를 작성합니다. 개발 작업부터는 개발팀이 개발을 잘할 수 있도록 지원 서포터 역할을 하고요.4) 개발이 어느 정도 완료됐다 싶으면 QA, 데이터 밸런싱 등을 진행하면서 마지막 마무리 단계를 진행합니다.한 번에 쭉 말씀드렸지만, 전 단계로 돌아가서 다시 작업하는 일이 허다합니다. 허허허 😭😭토닥토닥…(feat.직장인의 애환🥺)..게임을 기획하시면서 어떨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시나요?플레이어가 이렇게 느끼겠다 하는 가정이 맞았을 때요. 내가 표현한 요소가 내 생각대로 흘러갈 때 쾌감이 있죠.유저를 꿰뚫어 보는 게임계 궁예!가 꿈입니다.기획 아이디어는 주로 어디서 얻나요?음악,책, 영화 등 다양한 컨텐츠에서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노래를 듣다가 가사에서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적용한 적도 있고요. 영감의 원천은 정해진 게 없는 것 같아요. 특히 게임처럼 복합 문화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라면요.기획자로서 로얄마블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헤비한 게이머를 목표로 만든 게임은 아니에요.조작요소가 많지 않고 주사위라는 ‘운’의 요소가 중요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낮고 손쉽게 다가올 수 있는 게임이지요. 그렇지만 상위 랭크에 오르기 위해서는 치열한 두뇌 싸움이 필요합니다. ‘운’과 ‘실력’의 적절한 밸런스가 로얄마블의 특수성이라고 볼 수 있죠.로얄마블 기획 과정에서 개인적으로 특별히 심혈을 기울인 콘텐츠가 있다면요?긴장감과 긴박함을 줄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짧은 플레이 시간에도 중간중간 게임의 판도가 크게 바뀝니다. 찔끔찔끔 이런 거 없습니다 ㅎㅎ게임이 정적으로 보이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였죠. 그래서 승리를 뒤집는 반전 요소를 적극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유저가 레벨에 따른 박탈감을 최대한 느끼지 않게 해주고 싶었거든요.게임기획자로서 로얄마블을 기획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실제로 존재하는 랜드마크를 기반으로 게임인 점이 가장 어려웠어요. 지역의 특수성, 제 개인의 특수성이 반영될 수 있기 때문이죠. 최대한 그런 지점이 드러나지 않게 ‘적절히’ 가치를 산정하고 변수를 설계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현실의 이름을 쓴다는 부담감이 있지만 ,역설적으로 현실과 연결된다는 지점이 더욱 작업을 흥미롭게 하기도 해요.요즘엔 로얄마블의 어떤 부분에 가장 큰 힘을 들이고 있죠?굵직한 기획 및 개발은 대부분 완성이 된 상태고요. 플레이어를 아슬아슬하고 긴장하게 만드는 난이도 밸런싱 작업에 가장 큰 힘을 들이고 있습니다. 복잡한 조작 요소보다는 스피드하게 진행되는 관람용 게임에 가깝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긴장감을 주는 요소들을 더 다듬고 있지요.마지막으로! Flex 한번 가시죠 😎 우리 개발팀이 정말 잘 만들었다 싶은 게 있다면요?예측할 수 없는 승부 요소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게임의 가장 주요한 재미 요소는 바로 불확실성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예를 들어, 로얄마블에는 아바타나 건물 등을 조합했을 때 특수한 스킬들이 발현되는데요. 개별적인 아이템으로는 큰 힘이 없어 보이는 것들이지만, 조합했을 때 예상치 못하게 승부에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들이 많거든요. 그런 부분들이 플레이어의 몰입도를 지속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요 :)카이저 소제급 반전 요소가 가득하다는 로얄마블!1부로 끝내려다가 분량 조절에 실패한 마케터입니다 😅 스압을 견디고 요기까지 읽어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리고요!흥미로운 인터뷰로 다시 찾아뵐게요!모스랜드 개발팀 이야기 #3 로얄마블 기획자 균모스편 was originally published in Mossland Blog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Mossland

19. 10. 10

49회차 건물주 이벤트 안내

매주 1회, 건물주 한 분을 추첨해 40,000 MOC 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모스랜드 건물주 혜택 바로 가기본 이벤트에 사용되는 40,000 MOC는 페이백 축소 이후에 발생하는 잔여 경매 낙찰금에서 지급됩니다 >>상세보기>>추첨 방식공정하고 투명한 추첨을 위해 모스랜드는 이번 건물주 이벤트에서 이더리움 블록의 해시값을 이용합니다. (16진수로 구성되어 있는 해시값은 한 번 생성되면 절대 변하지 않고, 무작위로 생성되기 때문에 누구도 미래의 값을 예측할 수 없습니다)해시값은 이더스캔에서 확인약 1시간 후에 생성될 이더리움 블록의 해시값(16진수)을 10진수로 변환합니다.변환된 10진수 값을 259(현재까지 낙찰된 랜드마크 수)로 나눕니다.계산된 나머지 값이 이번 주의 당첨 랜드마크입니다.>>상세 추첨 방식>>그럼, 49번째 건물주 이벤트에 이용될 약 1시간 후의 이더리움 블록 번호와 현재까지 낙찰된 랜드마크의 일련번호를 공개합니다.49번째 건물주 이벤트 이더리움 블록 번호 : #8700600랜드마크 일련 번호 : http://bit.ly/2Dvmnsq건물주 여러분들, 모두 해피모스~~💕💕안내: 모스랜드의 모스코인(MOC)은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통화입니다. 내재가치가 없으므로 투기, 투자 혹은 이윤을 취할 목적으로 구입되어서는 안됩니다.49회차 건물주 이벤트 안내 was originally published in Mossland Blog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Mossland

19. 10. 08

47회차 건물주 이벤트 안내

48회차 건물주 이벤트 안내매주 1회, 건물주 한 분을 추첨해 40,000 MOC 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모스랜드 건물주 혜택 바로 가기본 이벤트에 사용되는 40,000 MOC는 페이백 축소 이후에 발생하는 잔여 경매 낙찰금에서 지급됩니다 >>상세보기>>추첨 방식공정하고 투명한 추첨을 위해 모스랜드는 이번 건물주 이벤트에서 이더리움 블록의 해시값을 이용합니다. (16진수로 구성되어 있는 해시값은 한 번 생성되면 절대 변하지 않고, 무작위로 생성되기 때문에 누구도 미래의 값을 예측할 수 없습니다)해시값은 이더스캔에서 확인약 1시간 후에 생성될 이더리움 블록의 해시값(16진수)을 10진수로 변환합니다.변환된 10진수 값을 259(현재까지 낙찰된 랜드마크 수)로 나눕니다.계산된 나머지 값이 이번 주의 당첨 랜드마크입니다.>>상세 추첨 방식>>그럼, 48번째 건물주 이벤트에 이용될 약 1시간 후의 이더리움 블록 번호와 현재까지 낙찰된 랜드마크의 일련번호를 공개합니다.48번째 건물주 이벤트 이더리움 블록 번호 : #8655960랜드마크 일련 번호 : http://bit.ly/2Dvmnsq건물주 여러분들, 모두 해피모스~~💕💕안내: 모스랜드의 모스코인(MOC)은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통화입니다. 내재가치가 없으므로 투기, 투자 혹은 이윤을 취할 목적으로 구입되어서는 안됩니다.47회차 건물주 이벤트 안내 was originally published in Mossland Blog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Mossland

19. 10. 01

47회차 건물주 이벤트 안내

매주 1회, 건물주 한 분을 추첨해 40,000 MOC 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모스랜드 건물주 혜택 바로 가기본 이벤트에 사용되는 40,000 MOC는 페이백 축소 이후에 발생하는 잔여 경매 낙찰금에서 지급됩니다 >>상세보기>>추첨 방식공정하고 투명한 추첨을 위해 모스랜드는 이번 건물주 이벤트에서 이더리움 블록의 해시값을 이용합니다. (16진수로 구성되어 있는 해시값은 한 번 생성되면 절대 변하지 않고, 무작위로 생성되기 때문에 누구도 미래의 값을 예측할 수 없습니다)해시값은 이더스캔에서 확인약 1시간 후에 생성될 이더리움 블록의 해시값(16진수)을 10진수로 변환합니다.변환된 10진수 값을 259(현재까지 낙찰된 랜드마크 수)로 나눕니다.계산된 나머지 값이 이번 주의 당첨 랜드마크입니다.>>상세 추첨 방식>>그럼, 47번째 건물주 이벤트에 이용될 약 1시간 후의 이더리움 블록 번호와 현재까지 낙찰된 랜드마크의 일련번호를 공개합니다.47번째 건물주 이벤트 이더리움 블록 번호 : #8610985랜드마크 일련 번호 : http://bit.ly/2Dvmnsq건물주 여러분들, 모두 해피모스~~💕💕안내: 모스랜드의 모스코인(MOC)은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통화입니다. 내재가치가 없으므로 투기, 투자 혹은 이윤을 취할 목적으로 구입되어서는 안됩니다.47회차 건물주 이벤트 안내 was originally published in Mossland Blog on Medium, where people are continuing the conversation by highlighting and responding to this story.

Mossland

19. 09. 24

Transaction History

Preparing to be listed on cryptocurrency exchanges
Please leave a message of support for the team

go to leave a message

Security verification

There is security verification of the project
Why security verification is necessary?

Read more

comment

* Written questions can not be edited.

* The questions will be answered directly by the token team.

Information
Platform ERC20
Accepting
Hard cap -
Audit -
Stage -
Location -
Market of major crypto coins *2020년 02월 26일 last update

Bitcoin

BTC

11,196,771.05 KRW 3.49%

Ethereum

ETH

292,967.68 KRW 6.86%

Ripple

XRP

296.56 KRW 8.47%

Bitcoin Cash

BCH

410,701.45 KRW 7.90%

Tether

USDT

1,218.23 KRW 0.20%

Bitcoin SV

BSV

287,286.55 KRW 12.14%

EOS

EOS

4,782.04 KRW 2.62%

Binance Coin

BNB

23,708.28 KRW 8.12%

Litecoin

LTC

54,759.09 KRW 0.54%

Tezos

XTZ

3,234.45 KRW 11.16%

Cardano

ADA

63.97 KRW 7.67%

Monero

XMR

90,558.07 KRW 4.39%

Stellar

XLM

76.19 KRW 7.14%

TRON

TRX

21.12 KRW 10.76%

Ethereum Classic

ETC

10,590.76 KRW 4.42%

Huobi Token

HT

5,140.76 KRW 6.67%

Dash

DASH

110,231.91 KRW 9.49%

NEO

NEO

14,421.81 KRW 9.89%

HedgeTrade

HEDG

3,288.57 KRW 5.01%

Cosmos

ATOM

4,695.80 KRW 10.30%